|
|
설교자'가 확실한 설교만 올릴 수 있습니다. |
성경본문 : | 마13:24-30,36-43 |
---|---|
설교자 : | 강승호 목사 |
참고 : |
가라지-그것은 당신입니다.(마13:24-30,36-43)
나는 제목을 정하면서도 기분이 나빴습니다.. 왜 가라지가 당신 입니까?
모든 것은 이름대로 제목대로 되는 수가 많은데 말입니다.
성경에도 보면 야곱은 속이는 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야곱이 얍복강에서 하나님을 만나서 천사와 새벽까지 씨름하면서 환도뼈가 위골 되었지만 야곱은 나의 기도를 들어주지 않으면 놓지 않겠다고 하자 하나님은 천사를 통해서 너의 이름은 야곱이 아니라 이스라엘이라고 이름을 바꿔주었는데 이스라엘의 뜻은 “통치하다” “하나님의 왕자”라는 뜻인데 과연 그는 이름 뜻대로 창대케 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바로 이는 야곱이 하나님을 만나고 자기를 비우므로 하나님의 축복이 넘쳤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깊이 생각해 볼때 여기 가라지-그것이 당신입니다. 는 나는 죄인입니다. 라고 말하는 겸손함을 가리킨다고 봅니다. 바울도 살인자였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나는 죄인 중에 괴수입니다.. 라고 고백했듯이 말입니다.
이 시간 가라지 그것이 당신입니다. 라고 고백하면서 본문의 은혜를 받고자 합니다.24“예수께서 그들 앞에 또 비유를 들어 이르시되 천국은 좋은 씨를 재 밭에 뿌린 사람과 같으니” 말씀합니다.우리가 부름 받았을 때 우리는 천국의 주권을 누리고 살도록 하였습니다.
그래서 마6:33“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말씀합니다. 우리의 구원받는 자들의 삶입니다.
그런데 우리의 주권을 잃어버리고 사는 자들이 많습니다. 이 삶이 가라지 인생입니다.
우리는 이 주권을 누리고 살아야 합니다. 즉 하나님의 다스림입니다. 우리가 일본에 식민지가 되어 살았는데 그때 우리나라의 주권을 빼앗아 버렸습니다. 한국땅에 사나 주권을 빼앗겼기 때문에 일본의 지배하에 살았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이면 하나님의 다스림에 살아야 하는데 그렇치 못하고 세상의 지배하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되었습니까? 25사람들이 잘 때에 그 원수가 와서 곡식 가운데 가라지를 덧뿌리고 갔더니 26싹이 나고 결실할 때에 가라지도 보이거늘이처럼 우리가 자고 있을 때 즉 세상에 취해 세상 황금이 들어와 황금 만능주의가 되어 황금이 우상이 되어 황금의 지배를 받기 때문입니다.
이 황금의 지배를 받게 되는 삶이 결국 지옥행이요 지옥의 삶을 살게 됩니다. 보십시오 돈 때문에 얼마나 불행한 일이 생깁니까?가족을 살해하고 친척을 살해하고 이웃을 살해하고 돈 때문에 가정이 불화가 일어나고 돈 때문에 사회가 파괴되고 돈 때문에 불행이 일어나 지옥이 되는 일들을 수없이 보고 삽니다..
이것이 골드입니다. 영어로 God 아니고 Gold 황금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애초부터 부름받은 자들이 하나님의 지배를 받게 되면 어떻게 됩니까? 바로 하나님 나라가 이뤄집니다. 가정에 하나님의 지배를 받게 되면 가정이 하나님 나라입니다. 교회가 하나님의 지배를 받게 될 때 하나님나라가 교회에 이뤄집니다. 직장 이나 이웃이 하나님의 지배를 받는다면 하나님 나라가 이뤄집니다. 찬438장
내 영혼이 은총입어 중한죄짐 벗고보니 / 슬픔많은 이세상도 천국으로 화하도다 / 할렐루야 찬양하세 내모든 죄 사함받고 / 주 예수와 동행하니 그어디나 하늘나라
주님과 동행하여 주님의 지배를 받으면 그어디나 하늘나라가 되는줄 믿으시길 바랍니다.그러므로 우리는 처음 믿을 때 받은 것을 믿고 나아가야 합니다.요일2:24“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안에 거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과 아버지 안에 거하리라
롬3:24“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이제 하나님의 자녀되었으니 하나님의 지배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지배를 받고 살 때 천국이 이뤄 질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의 의를 구해야 합니다. 하니님의 의는 무엇입니까? 주님의 성품을 닮음이 하나님의 의입니다..하나님이 처음 인간을 만드실 때 창1:27“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인간을 처음 만드실 때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습니다.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을 닮은 삶을 사는 것은 에던 동산에서 죄짓고 잃었던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삶입니다.이것이 의를 구하는 일입니다.롬8:29“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하려 하심이니라고후3:18“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요일3:2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될지는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나 그가 나타나시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참모습 그대로 볼 것이기 때문이니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여 하나님의 의를 먼저 구하는 역사가 임하여야 합니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여 하나님의 다스리심과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귀한 역사가 예수 그리스도의 곡식 신자임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잘 때에 그 원수가 와서 곡식 가운데 가라지를 덧뿌리고 갔다고 말합니다. 마귀가 우리 심령속에 들어와 세상 유혹을 받고 세상지배를 받아 살기에 가라지가 교회에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26“싹이 나고 결실한때에 가라지도 보이거늘” 교회에 곡식 뿐만이 아니고 가라지도 있어 자라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27집주인의 종들이 와서 말하되 주여 밭에 좋은 씨를 뿌리지 아니하였나이까 그런데 가라지가 어디서 생겼나이까 28주인이 이르되 원수가 이렇게 하였구나 종들이 말하되 그러면 우리가 가서 이것을 뽑기를 원하시나이까 (가서 가라지를 뽑아 버리겠나이다)
그때 주님이 말씀하시기를 29주인이 이르되 가만 두라 가라지를뽑다가 곡식까지 뽑을까 염려하노라
주님은 심판때 까지 가라지도 그대로 보고 계시면서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계심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한 사람이라도 멸망 받게 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아직도 우리가 하나님의 다스림에 있지 못하고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면 우리는 가라지입니다. 속히 회개하고 주님의 다스림에 임하는 귀한 역사가 있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가라지 그것은 당신입니다..
최권능목사님은 일본인에게 고문을 받을 때 예수하고 소리쳤다.
같이 고문 받던 목사님들이 왜 고문 받는 이 마당에 예수라고 소리치야고 물으니까? 내 속에 예수 밖에 든 것이 없으니..라고 대답했다.
그가 순교하면서 부른 찬송가
영광일세 영광일세 내가 누릴 영광일세
은혜로 주 얼굴 뵈옵나니 참 아름다운 영광이로다
가리지 신앙에서 회개하고 이제는 곡식의 신앙으로 나아갑시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여 하나님의 다스림이 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되는 역사가 임하시기를 바랍니다. (홍정길 목사 설교 참조)
설교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