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5058번째 쪽지!
□ 하나님의 말씀은 약이다
어떤 목사님이 성경은 약인데, 그것도 신약과 구약이다... 신약은 양약이고 구약은 한약이라고 설교하셨습니다. 물론 재미있으라고 유머로 하신 말씀입니다. 신약과 구약은 병을 낫게 해주는 그런 약이 아니라 구약(옛날 약속), 신약(새로운 약속)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은 실제로 약이 되기도 합니다.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내가 말하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내 말을 네 눈에서 떠나게 하지 말며, 네 마음 속에 지키라. 내 말은 듣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잠4:20-22) 이 성경 구절에서 '건강'으로 번역된 단어를 영어성경으로 보면 medicine(약)입니다.
"내 말은 듣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육체에 약이 됨이니라"이렇게 번역해도 틀리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이며 온 몸에 약이 됩니다. 내 몸의 오장육부(五臟六腑)와 이목구비(耳目口鼻)와 위장병, 당뇨병, 고혈압, 암 등등 모든 병에 다 효력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약이 내 온 육체에 효과가 있기 위해서는 다음 네 가지 복용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①내 말에 주의하며 - 말씀을 읽을 때 대충 읽으면 안 됩니다. 마치 고3 수험생이 교과서를 집중해서 보듯 그렇게 꼼꼼하게 보고 단어 하나라도 빠뜨리면 안 됩니다. 성경을 그렇게 읽으면 두통이 사라집니다.
②내 말을 귀로 듣고 -말씀을 귀로 듣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말씀을 소리내어 읽으면 호흡기 계통의 모든 병이 다 사라집니다.
③내 말을 눈으로 보고 -성경을 정기적으로 읽으면 치매가 사라집니다.
④내 말을 마음속에 담아서 지키라 -말씀을 마음속에 담으라는 말은 성경을 암송하여 내 속에 있게 하라는 뜻입니다. 말씀이 마음속에 있으면 신경정신질환이 생기지 않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말씀이 약이라는 사실을 확실하게 믿습니다. ⓞ최용우
♥2014.10.16 나무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들꽃편지550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