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정에 빠지지 말자
<함정1> 마귀가 인간들을 파멸시키기 위해 만든 함정 중 가장 무서운 함정은 종교입니다. 불교, 힌두교, 유대교, 이슬람, 카톨릭, 유교, 도교 등등 일단 종교라는 함정에 빠지면 거기에서 빠져나와 구원받는 일은 정말 힘들어집니다. 마귀는 여러 종교 안에 가짜 조물주(Demiurge)를 만들고 하나님처럼 섬기라고 부추깁니다.
<함정2> 마귀가 인간들을 지옥으로 끌고 가기 위해 만든 함정 중 최고로 무서운 함정은 ‘가짜 기독교’입니다. 몰몬교, 안식교, 통일교, 여호와의증인, 구원파, 신천지 같은 ‘유사 기독교’를 만들어서 진짜 기독교인들을 미혹하여 함정에 빠뜨립니다. 이 함정은 ‘개미지옥’같아서 한번 빠지면 다시 살아 나오기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함정3> 마귀가 인간들을 자기의 종으로 부려먹기 위해 만든 함정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을 빠뜨림 함정은 ‘주의’(-ism)입니다. 공산주의, 진화론, 주체사상, 사탄주의, 경제주의 등등 이즘(-ism)은 순식간에 한 나라를, 한 시대를, 한 대륙을 휩쓸어 ‘기독교’를 말살시켜 버립니다. 황폐해진 이즘의 토양에서 기독교는 자라지 못합니다.
<함정4> 마귀가 기독교인들이 서로 뭉치지 못하도록 만든 함정은 기독교이즘(-ism)입니다. 칼빈주의, 알미니안주의, 복음주의, 개혁주의, 자유주의, 신비주의, 세대주의, 신정통주의, 근본주의... 저마다 자기가 배운 ‘-주의’를 최고라고 하며 다른 ‘-주의’를 배척합니다. 그 모습을 보는 마귀가 박수를 치며 좋아하는 줄도 모르고 말입니다.
여기저기 도처에 마치 은폐된 지뢰처럼 함정이 숨어있는 무서운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정신 바짝 차리지 않으면 아차 하는 순간에 함정에 바질 수 있습니다. 진짜보다 더욱 진짜처럼 보이는 가짜가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아무일 안하고 잘사는 이야기
1.이번호 들꽃편지는 <내게 기적이 일어나는 시간>특집으로 꾸몄습니다.
지면이 부족하여 이번호에서 빠진 꼭지들이 많네요.
2.원고를 보내주시면 들꽃편지 지면에 실어드리겠습니다.
●좋은 세미나, 여행, 행사소식!
제115회 관상기도기초과정 2015.1.5월 고려수도원(http://koabbey.com )
제116회 관상기도기초과정 2015.1.10토 (박노열 010-9490-0691 서울 도봉구 방학동)
꿈사랑 32차 미국 서부 청소년비전트립 2015.1.12-24 청소년사역연구소 010-3007-9142
꿈사랑 33차 홍콩 마카오 청소년비전트립 2015.2.23-27 (http://kkumsarang.com)
●예수님의 음성을 듣는 산행
(동행하실 분들은 미리 연락을 주세요 010-7162-3514최용우)
●신문 보며 기도하기
1.노블리스 오블리제 문화 -윗사람일수록 더 고상한 도덕적 자질, 성품이 요구됩니다. 유럽에서 부자들이나 권력자들이 존경받는 이유는 노블리스 오블리제가 잘 정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 사회의 윗사람들은 양반, 특권층 의식이 많이 남아 있어서 위로 올라갈수록 무소불위의 태도를 보입니다. 돈만 많고 차지 말아야 될 완장을 찬 싸가지들이 많습니다. 주님! 권력이든 돈이든 소유가 많은 사람일수록 겸손해지는 일은 불가능한가요?
2.올바른 조세정책 -부자들에게는 세금을 팍팍 깎아주고,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무자비하게 세금을 수탈하는 조세정책은 옳지 않습니다. 앞으로는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싱글세’를 매긴답니다. 혼자 사는 게 죄인가요? 대통령님부터 싱글세를 내세요. 주님, 이 땅에 올바른 조세정책이 펼쳐지도록 도와주세요. 아멘
3.구제역 방역 -인간의 탐욕 때문에 많은 동물들이 희생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인간들은 회개해야 합니다. 축산농가들을 긍휼히 여겨 주셔서 더 이상 구제역이 확산되지 않고 방역이 이루어지게 해주세요. 아멘
4.종교 폭력 -기독교든 이슬람이든 자신들의 우월성을 앞세우며 타 종교를 무시하는 극단주의는 안 됩니다. 시리아 내전이 빨리 끝나 난민들이 집으로 돌아가게 해주시고, 유럽에 확산되는 기독교와 이슬람의 분쟁이 더 커지지 않게 해주세요.
●살림 드러내기 -2014.12월 재정결산
2014년 12월(1-31일)에 후원하여 주신 분들입니다.(호칭 생략. 가나다순)
강동성 강안석 고승모 구호준 김경미 김중곤 김대철 김미자 김준경 김홍기
박근식 박승현 박신혜 박종환 서성준 오창근 유경옥 윤경애 이주향 이진우
이창주 이형조 임주영 장세화 장영완 정경애 주영욱 파이팅 하이디 무명
복된교회 성실교회 한길중앙교회 새벽기도 오직예수 구글
총수입 36분이 1,862,997원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주님! 천사들을 동원하여 햇볕같은이야기에 필요한 물질을 공급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의 천사로 부름 받은 분들에게 큰 은혜를 부어 주소서! 늘 생각하면 마음을 울컥 하게 하는 여러분들의 정성... 정말 감사드립니다.
햇볕같은이야기가 이 시대의 땅끝인 사이버 세상에서 악한 영들과, 사이비 이단들과, 유사 기독교로 미혹하는 영들을 대적하여 영적 전쟁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교회의 이름으로 ‘인터넷선교헌금’을 작정해 주십시오. 우리는 후원자들을 ‘거들 짝’이라고 하며, 매일 이름을 부르며 중보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의 하는 일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용하셔서 다음과 같이 일하십니다. 우리의 가장 크고 첫째 되는 일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일입니다. 우리의 관심은 ‘일’ 자체에 있지 않고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습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사랑하게 되도록 진리의 복음을 전하는데 더 관심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다음과 같이 일을 합니다.
①햇볕같은이야기 http://cyw.pe.kr 인터넷신문 2015.1.20일 현재 5126호 발행
[최용우] 햇볕모음 독수공방 따뜻한밥상 깊은데로가서 시와꽃 원고모음 꽃씨와도둑
[예화유머동화] 예화 주제별예화 십계명 유머 동화 옹달샘
[자료설교전도] 엄청난자료실 읽을꺼리 설교 예수믿으세요 동영상자료실
[기도찬양성경] 행복한기도실 찬양 ppt악보 성경쓰기 성경번역
[사진] 감상실 최용우dsal 기독교바탕화면 성화 꽃이름공부 표지사진 사진공유
②문서사역-월간<들꽃편지>, 주보자료CD, 전도자료발행
③도서출판- 모두 23권의 책을 출판하였고 약 20여권의 책이 출판 대기중입니다.
④목요기도회-매주 목요일에 모여 기도합니다.
⑤나눔사역- 2015년에는 5곳을 후원합니다.
⑥기독교피정숨터-천주교에는 일상적인 생활의 모든 업무에서 벗어나 묵상과 영적 충전을 할 수 있는 고요한 곳으로 일정한 기간 동안 찾아가 쉬는 ‘피정’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40일간 금식하며 기도했던 일(마4:1-2)을 예수의 제자들이 따라 한 것이 피정의 시작입니다. 기독교에서도 간혹 리트릿(retreat)이란 이름으로 피정을 갖기도 합니다.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작은 흙집 한 채를 빌려 ‘햇볕같은집’이라는 이름으로 피정사역을 하다가 지금은 잠시 쉬고 있습니다. 우리는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 기독교식 피정의집을 지어 사역에 지친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언제든 와서 편히 쉬어갈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그러한 장소와 동역자와 물질을 공급받기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