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5230번째 쪽지!
□가장 확실한 구원의 방법
하나님은 창조주이십니다. 하나님은 피조물인 인간에 대해 속속들이 잘 알지만 인간은 하나님에 대해 잘 모릅니다. 지금까지 하나님을 본 사람은 없습니다. 모세 조차도 하나님의 뒷모습만 뵈었을 뿐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직접 보면 죽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이 하나님을 보았다고 했을 때는 하나님의 전체 모습을 보았다는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다양한 속성 중에 어느 한 가지를 접했다는 뜻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하나님을 보았다고 끝까지 우기는 사람이 있다면 조심하세요. 그는 사기꾼입니다.
하나님께서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시고 ‘보기에 좋았다’고 하시면서 마음에 들어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자신의 형상대로 인간을 만드시고 더 좋아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창조한 것 가운데는 사탄도 있고 죄도 있습니다. 사탄이나 죄가 하나님 없이 저절로 생기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이나 천사에게 ‘자유의지’를 주셨는데 그것을 잘 못 사용하여 ‘죄’가 뜬금없이 새롭게 창조된 것이 아니라 그것 자체도 하나님께서 이미 창조하신 어떤 작용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왜 ‘악’을 창조하셨을까요? 모르지요. 인간이 하나님에 대해서 다 알 수 있는 게 아니라고 했잖아요. 하나님에 대한 인간의 이해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 모릅니다.
구원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그런데 왜 꼭 예수님을 믿어야만 구원을 받을까요? 저는 하나님께서 다른 구원의 방법도 분명히 만드셨다고 믿습니다. 사랑 많으신 하나님께서 인간들을 구원하는데 오직 한 가지 방법만 고집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분명한 것은 예수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는 것이 구원받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그 외 다른 방법은 저는 모르겠습니다. ⓒ최용우
♥2015.5.30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