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5368번째 쪽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방법
하고 싶은 일을 한 사람과 하지 못한 사람의 차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한 사람은 그냥 한 사람입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한 사람은 그냥 안 한 것입니다. ㅎㅎ (간단하죠?)
하고 싶은 일을 한 사람은 진짜로 그 일을 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하지 못한 사람은 하고는 싶었지만 사실은 안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하고 싶다는 생각과 실제로 하는 것은 크게 다릅니다.
하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다 할 수 있지만, 그것을 실제로 몸을 움직여 실행 하는 것은 누구나 다 못하는 일입니다. 하고 싶은 일을 쉽게 할 수 있는 세 가지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하고 싶은 일을 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해 본다.
그 일을 했을 때, 어떤 기분일까?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볼까? 만족스러울까? 성취감이 있을까? 그리고 지금 현재 그 일을 하고 있는 사람 중에 모델이 될 만한 사람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그를 롤 모델(role model)로 삼으면 됩니다. 만약 그 사람이 생존해 있는 사람이라면 시간과 비용을 지불하고서 그를 한번 만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2.하고 싶은 일을 선언하고 널리 알린다.
혼자 속으로만 생각하고 있는 일은 귀신도 모릅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입으로 선언하고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3.하고 싶은 일을 구체적으로 적어 책상 앞에 딱 붙여놓는다.
그래야 내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도 세 가지 중에 한 가지라도 실제로 해보는 사람은 통계적으로 1%도 안 된다는 사실! 유언실행(有言實行) 유서실현(有書實現)이라 했습니다. 그 1%를 위해 오늘 글을 씁니다. ⓒ최용우
♥2015.11.26. 나무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