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5383번째 쪽지!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가?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요? 구체적으로 삶의 목표가 바뀌는 것입니다. 그동안에는 내 뜻과 내 야망과 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살았는데, 이제부터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드리기 위해 사는 존재로 바뀌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그동안 이 세상에서 나를 위해 살았던 모든 것들이 시시하게 느껴집니다. 이 땅에서 아무리 대단하고 거대한 성취를 하였다고 해도 그것이 나를 만족시키지 못합니다. 마음 한 구석에 어딘지 모를 허전함과 허무함과 공허가 파도처럼 밀려올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하나님 안에서만 인생의 참된 의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과 상관없는 세상의 성취는 행복과 만족을 줄 수 없는 것입니다. 이는 마치 어른이 되면 어릴 적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으로는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수님을 믿고서도 세상이 아주 즐겁고 재미있어 죽겠다면 그것은 두 가지 이유에서입니다. 믿는다고 말은 하면서도 실제로는 믿지 않는 경우이거나, 예수님보다도 더 높은 ‘예수의 형님’이 되시거나.....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 안에서 기쁨을 누리지 못하고 소가 도살장에 끌려가듯이 그렇게 매주 의무적인 종교생활을 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나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내야 합니다. 그것보다 더 급한 일은 없습니다. 치과에 달려가는 것보다 훨씬 더 급합니다.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에베소서5:17) 하나님의 뜻을 아는 방법은 이 세상에서 가장 쉽습니다. 너무 쉬워서 글로 쓰는 것조차 의미 없을 정도입니다. 하나님께 물어보면 됩니다. 하나님은 한 친절 하시는 분이십니다. ⓒ최용우
♥2015.12.14. 달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