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차별을 이겨내는 자신감
미국에는 ‘못생긴 사람 연합’이라는 단체가 있습니다.
자신을 못생겼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이 단체의 대표 대니 맥코이 씨는 현대 사회가 외모로 사람을 너무 많이 차별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일을 구할 때에 가장 많이 언급되는 조건이 바로 외모입니다. ‘깔끔한’, ‘단정함’과 같이 조금 순화시켜서 적기도 하지만 결국은 외모를 본다는 소리입니다. 우리는 단지 외모가 아닌 다른 능력으로 우리가 평가되기를 바라는 것뿐입니다.”
실제로 이 단체는 외모를 따지는 구인광고를 낸 항공사나 회사를 찾아가 항의하는 운동을 벌이기도 했고, 법원에 고소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은 ‘못생긴 사람’의 기준이 모호하다는 이유로 이 고소를 기각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못생긴 사람 연합’의 회원들 중 대부분은 실제로 평범한 외모를 지녔으며, 못생김과는 거리가 아주 먼 사람들도 많이 있었다고 합니다.
외모로 인해 사람의 능력이 평가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그보다 앞서 중요한 것은 자신을 하나님이 창조하신 소중한 존재로 생각하는 자신감입니다. 사람들의 시선에 맞춰 자신을 평가하지 말고 하나님의 기준에 맞춰 자신을 생각하십시오.
주님! 하나님의 귀한 자녀라는 자존감을 갖게 하소서!
날 향한 하나님의 크고 귀하신 뜻이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