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찬성보다 아름다운 반대
드와이트 아이젠하워는 미국 육군 원수 출신으로 미국의 대통령 자리에까지 올랐던 인물입니다.
세계 2차 대전을 승리로 이끈 미국의 영웅이기도 한 아이젠하워를 기념하는 건물을 세우는 일이 미국 의회에서 법안으로 통과되어 실제적인 계획이 세워졌습니다. 1억 달러가 넘는 엄청난 액수가 상정되었고, 10만 평부지에 최첨단 디스플레이와 멋진 조경 시설이 함께 설치되는 대규모의 설계가 기획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이젠하워의 손녀인 수잔 양은 할아버지의 기념물이 너무 웅장하다는 이유로 반대를 했습니다. 평소 소박했던 할아버지의 성격과 웅장한 기념물은 어울리지 않으며, 실제 할아버지가 살아계셨다 하더라도 역시 마찬가지로 작고 소소한 기념관을 바라셨을 것이라는 게 이유였습니다. 아이젠하워의 기념관을 담당 설계했던 현대건축의 거장인 프랭크 게리는 후손들의 뜻을 이해하고 자신의 자존심을 꺾고 설계를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화려한 건축물보다 고인의 유지가 더욱 중요했던 것처럼 현대의 교회와 성도들도 너무 외형적인 것에 집착하지 말아야 합니다. 교회의 크기와 외형적인 모습보다도 중요한 것은 예수님의 사랑을 알고 그 정신을 따라 사는 성도들 이어야한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십시오.
주님! 교회와 성도의 본질을 잊지 않게 하소서!
말이 아닌 행동하는 사랑으로 복음을 전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