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5584번째 쪽지!
□하나님은 있는가? -무신론
기독교는 하나님을 빼면 성립되지 않는 종교입니다. 그 기독교의 존재 근거인 신의 존재를 부정하거나 인정하지 않는 사상을 무신론(無神論)이라 합니다. 무신론자들은 경험주의에만 기댈 뿐 실증이 부족한 초자연주의에 대해서는 회의주의적 태도를 취합니다.
기독교인들의 게으름과는 달리 무신론자들은 하나님의 부재 증명을 열심히 합니다. 대표적인 무신론으로 세 가지가 있는데
1.과학적 무신론은 이 세계가 물리적 질서 이외에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주장입니다. 21세기 들어 가장 활발한 무신론입니다. 이렇게 과학적으로 발달한 시대에 신의 이야기는 과거의 전설따라 삼천리일 뿐이라고 주장합니다.
2.허무주의 무신론은 ‘신은 죽었다’고 말한 니체(F.Nietzsche)가 주장한 이론인데 간단하게 말하면 ‘자신이 창조한 인간을 자신이 죽이는 것을 신이라고 할 수 없다’는 것이지요.
3.저항적 무신론은 인류가 당하는 불가사의한 고난과 불의 앞에서 정의와 사랑의 하나님을 인정할 수 없다는 주장입니다.
저는 무신론이 반 기독교적이라고 무조건 매도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무신론자는 아니지만, 무신론적 주장의 반 만큼이라도 유신론자들이 하나님의 존재를 증명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전도가 무엇입니까? 무신론자들을 설득하여 유신론자가 되게 하는 것 아닙니까? 오늘날 지식의 폭발적이 증가로 사람들을 설득하기가 더욱 힘들어졌습니다. 무신론자들은 그럴듯한 이론으로 유신론자들을 급속하게 무신론화 해 가고 있는데, 하나님이 있다고 믿는 유신론자들은 그저 손바닥만 한 자기 기득권에 빠져서 하나님을 증명하는 일에 게으름을 피우는지 모르겠단 말씀입니다. ⓒ최용우
♥2016.8.27.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