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마음의 평안 요한복음14:25-31
참종교는 불안과 공포를 주는 것이 아니라, 기쁨과 감사와 만족과 희망을 주는 종교입니다. 때로 우리 주변에는 거짓 종교가 나타나서 우리를 공포와 위기 속으로 몰아 넣고 불안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평안을 주시고, 사랑을 주시고 희망을 주시는 분입니다. 우리가 불안하거나 평화롭지 못한 까닭은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가 이루어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진리안에 바로 섰을 때에, 내게 아무 것도 없어도 그 마음은 기쁨과 만족에 넘치는 것입니다.
어떤 청년이 자기가 살아가는 동안에 가장 필요한 것을 생각하면서 목록을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처음에 건강을 쓰고 그 다음에는 사랑, 그리고 아름다움, 재능, 힘, 부귀, 명성, 지위라고 써놓고 나서 이것만 있으면 자신은 행복하게 되리라고 확신하면서 어떤 경험이 많은 노인에게 보여 드렸더니, 그 노인이 그 행복의 목록을 가만히 훑어보더니, "자네는 가장 중요한 것을 빠트렸네. 그것이 없으면 자네의 모든 소유는 무의미한 것이 될 것일세"라고 말하였습니다.
그 청년은 놀라면서. "그것이 무엇입니까?" 라고 다시 물어보았습니다. 노인은 그 밑에다가 "마음의 평화"라고 더 써넣고서 그 위에 쓰인 모든 것을 지워버렸습니다. 마음의 평화가 없을 때에 모든 소유는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마음의 평화가 있습니까? 전능하신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고서, 이 불안한 세계 속에서 참된 마음의 평화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기도: 마음의 평안을 소유하지 않고서는 모든 일을 할 수 없사오니 평안을 허락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한태완 목사<예화포커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