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교자'가 확실한 설교만 올릴 수 있습니다. |
성경본문 : | 전12:1-2 |
---|---|
설교자 : | 강승호 목사 |
참고 : |
제목: 청년의 때에(전12:1-2)
유엔이 재정립한 평생연령 기준입니다.
1-17세까지 미성년자, 18-65세 청년층, 66-79 중년층,
80-99세 노년층 100세 이후 장수노인
청년 헌신 예배 때문인지 청년들이 거즘 모이셨네요? ㅋㅋㅋ
한길호 하나님이 들으시는 기도에 보니까?
세계 역사상 최대 업적의 35%는 60-70대에 의하여 성취되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23%는 70-80세 사람에 의하여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6%는 80대 인물에 의하여 성취되었습니다
결국 역사적 업적의 64%가 60세 이상의 인물들에 의하여 성취되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이와같이 일을 즐기는 사람들을 보면 나이와 관계가 없습니다. 더더욱 사명자들은 나이와 전혀 관계가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이 시간 청년 헌신 예배이지만 청년들과 여기 모인 모든 성도님들이 말씀에 은혜를 받고 하나님의 큰 인물들이 되어서 송산교회를 부흥시키고 이나라 이민족을 살리는 귀한 역사가 임하시기를 바랍니다.
본문의 말씀에 너는 청년의 때에 너의 창조주를 기억하라고 말씀하시면서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에(즉 환난이 있기 전에)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들이 가깝기 전에(나이가 들어서 힘쓰지 못할 때) 해와 빛과 달과 별들이 어둡기 전에(예수님 재림하시기 전에) 비 뒤에 구름이 다시 일어나기 전에 즉 노년이 오기 전에 청년의 때를 믿음으로 잘 준비하라는 말씀입니다.
그럼 청년의 때에 믿음으로 잘 준비하려면
1) 결단해야 합니다.
고후1:19우리 곧 나와 실루아노와 디모데로 말미암아 너희 가운데 전파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예 하고 아니라 함이 되지 아니하셨으니 그에게는 예만 되었느니라 20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주의 말씀은 예만 된다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을 지키려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믿음의 결단)
아브라함이 창12:1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줄 땅으로 가라 지시 했을때 결단하여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났을 때 그는 가나안땅에 들어가 열국의 아비가 되었고 복의 근원이 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은 100세에 얻은 아들 이삭을 모리아 산에 번제물로 바치라 했을 때 그는 부인과 의논하지 않고 결단하여 이삭을 모리아 산에 번제물로 바치게 되는데 그 결단의 모습을 보시고 하나님께서 아들을 바치는 일을 말리시고 “이제냐 네가 나를 사랑하는 줄 알겠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청년들은 믿음의 결단을 해야 합니다.
어느 목사님이 정훈장교로 모 부대에 발령이 났는데 사단장이하 모든 장교들이 모여 회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사단장이 정훈장교에게 우리 부대에 옴을 반갑다 면서 술을 권했습니다.
그때 저는 신앙인이며 정훈장교로서 품위를 지켜야 하기 때문에 술을 먹지 않습니다. 하니까? 모두 긴장이 감도는 가운데 그래! 너 참 투철하다 그런 너를 환영한다면서 그런 의미로 한 잔 받아! 그래도 끝까지 신앙인이며 정훈장교로서 품위를 지켜야 합니다.
하니까? 부관 콜라 가져와 하면서 콜라를 따라주어 건배한 뒤로 술자석엔 의래 껏 콜라를 준비하였답니다.
결단이 중요합니다. 모세도 “십계” 영화에 보면 어머니가 모세를 부여 잡고 아들아! 네가 이 나라에 왕이 되어다오 할때 어머니 나는 유대 백성으로서 저들과 함께 해야 합니다. 어머니 저와 함께 하나님을 믿으라고 설득합니다. 히11:24믿음으로 모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 받기를 거절하고 25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
이처럼 믿음의 청년들은 믿음의 과감한 결단을 함으로 청년의 때에 창조주를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2)청결해야 합니다.
시24:3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가 누구며 그의 거룩한 곳에 설 자가 누구인가 4곧 손이 깨끗하며 마음이 청결하며 뜻을 허탄한 데에 두지 아니하며 거짓 맹세하지 아니하는 자로다
욥8:6또 청결하고 정직하면 반드시 너를 돌보시고 네 의로운 처소를 평안하게 하실 것이라 7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요셉은 참으로 청결한 자이었습니다.
그가 17세에 형들에게 꿈의 사람이라면서 질투하여 이스마엘 상인에게 은 20냥에 팔려서 애굽의 보디발의 장관집에 머슴살이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하루는 보디발의 아내가 휴혹을 하다가 요셉이 창39:9이 집에는 나보다 큰 이가 없으며 주인이 아무것도 내게 금하지 아니하였어도 금한 것은 당신뿐이니 당신은 그의 아내임이라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 10여인이 날마다 요셉에게 청하였으나 요셉이 듣지 아니하여 동침하지 아니할뿐더러 함께 있지도 아니하니라
요즘 음란의 마귀가 공중 권세를 잡고 우는 사자처럼 두르다니며 삼킬자를 찾고 있는 시대입니다.
음란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조그만 마음을 딴 대 두고 있으면 마귀가 우는 사자처럼 삼켜버립니다.
소돔과 고모라가 음란의 도시로 망했습니다.
로마의 멸망한 때도 음란이 도성을 덮쳐 버렸기 때문입니다.
특히 폼페이시는 음란의 도시로 베수비오 화산이 폭발 앞에 큰 산을 넘어 도시를 용암으로 덮쳐 버렸습니다. 성교하다 나온 미라도 있습니다.
청년들은 제 7계명을 철저히 지켜 청결해야 합니다.
딤후2:20큰 집에는 금 그릇과 은 그릇뿐 아니라 나무 그릇과 질그릇도 있어 귀하게 쓰는 것도 있고 천하게 쓰는 것도 있나니 21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나무 그릇이라도 질 그릇이라도 깨끗하면 귀하게 쓰임받는 그릇이 될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청년의 때 창조주를 기억하기 위해서는 청결해야 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3)꿈을 가져야 합니다.
꿈이 없으면 백성은 망한다
잠29:18묵시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하거니와 율법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느니라
여기 묵시는 영어로(revelation) 계시다. (vision)
계시가 없는 백성은 망한다. 즉 말씀으로 꿈을 가져야 한다. 즉 성령이 주신는 꿈입니다.
요셉은 하나님이 주신 꿈을 꾸고 형들에게 말했다.
창37:7우리가 밭에서 곡식 단을 묶더니 내 단은 일어서고 당신들의 단은 내 단을 둘러서서 절하더이다
9요셉이 다시 꿈을 꾸고 그의 형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가 또 꿈을 꾼즉 해와 달과 열한 별이 내게 절하더이다 하니라
요셉이 꿈을 가졌을때 꿈대로 되어 애굽의 총리가 되어서 자기 가족과 민족을 구합니다.
솔로몬은 일천번제를 지낸 후 꿈에 나타나셔서 계시를 주셨습니다. 왕상3:12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네 앞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네 뒤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13내가 또 네가 구하지 아니한 부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왕들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이처럼 청년들은 계시의 꿈 즉 성령의 꿈을 꾸어야 합니다.
행2:17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말씀을 보지 않고 목사의 말을 듣지 않으므로 마귀의 꿈을 꾼다. 이것은 잘 못된 것입니다.
신13:5그런 선지자나 꿈꾸는 자는 죽이라 이는 그가 너희에게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시며 종 되었던 집에서 속량하신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배반하게 하려 하며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행하라 명령하신 도에서 너를 꾀어내려고 말하였음이라 너는 이같이 하여 너희 중에서 악을 제할지니라
청년들은 창조주를 기억하여 계시를 가지고 나아가야 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청년때에 창조주를 기억합시다. 그러기 위해 결단합시다. 청결합시다. 꿈을 가집시다.
설교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