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아침편지 1333] 2016년 11월 2일 (Tel.010-3234-3038)
좀 더 성숙한 신앙인이 되고자 한다면?
샬롬! 차츰 더 차가워지는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트에서 건전지를 사려고 하니, A사 것은 4개가 한 세트, B사는 8개가 한 세트였습니다. 그런데, 값은 A사 건전지가 B사 것보다 두 배였습니다. 그러니, 실제로는 4배 더 비싼 셈입니다. 이름값이라고 했습니다.
...“제가 말하는 걸 정말 좋아합니다. 그런데, ‘말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하나의 질문에, 그의 대답은 10분 가까이 쉴 새 없이 이어졌습니다. 방송 도중 겪은 일, 어릴 적 에피소드, 인터넷 뉴스 등을 엮은 언어의 융단폭격이었습니다. 말하는 속도도 빨라서, 그의 이야기를 노트북에 받아 적는 손가락이 뻐근했습니다. 개그맨 김영철 씨는 소문대로 ‘수다쟁이’였습니다. 하지만, 그의 말은 지겹지 않았습니다. 중간 중간 책에서 읽은 표현을 농담 섞어 말했습니다. 방송에서는 늘 장난과 익살이 많지만, 평소 다독가로 알려진 그만의 화법이었습니다. 그가 가진 책은 총 600여 권. 이 중 330권의 책을 국민도서관에 맡겨 사람들과 공유하고 있어서 화제입니다.(출처: 동아닷컴)
개그맨 김영철 씨 이야기를 접하고, 제가 많이 부끄러웠습니다. 나이 탓도 있지만, 그만큼 많이 읽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어느 분야에서 일하든지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정보는 충분히 확보해둬야 할 겁니다. 그렇다면, 기독교인들도 충실한 신앙인이 되려면, 성경은 물론, 성경과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어둬야 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그래야 신앙인들이 함께 모였을 때 좀 더 건설적인 대화를 많이 할 수 있을 겁니다. 이번 가을, 마음의 양식이 되는 책을 많이 읽도록 합시다.(물맷돌)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되어서 진리를 가르치고 잘못을 책망하여 바로 잡게 하고 의로 훈련시키기에 유익한 책입니다(딤후3:16)]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