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5684번째 쪽지!
□예수를 따르는 삶
예수님을 믿는 그리스인이 된다는 말은 ‘예수님을 따라 산다’는 말과 같습니다. 개혁교회의 중심 신조인 웨스트민트 소요리 문답 제1문항은 문: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이 무엇인가? 답: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영원토록 그를 즐거워하는 것이다.
(1)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며(요11:4, 고전10:31, 계4:11)
(2)영원토록 그를 즐거워하는 것(시73:25,26, 요17:22-24)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는 기독교인들에게 헌법 제1장 제1조와 같은 매우 중요한 기독교인들의 정체성입니다. 하지만 오늘날 한국의 기독교처럼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는커녕 하나님을 욕 먹이는 시대가 또 있었을까 싶습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는 말은 ‘더 이상 나의 생각이나 나의 삶의 방식이나 세상 정신을 따라 살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삶을 영위 하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는 말은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을 생각하고,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을 섬기고,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면서 내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는 말은 하나님만이 내 삶의 원리와 척도이며, 온전히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일이라면 손해도 기꺼이 감수하며, 그렇게 행동하며 살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는 말은 나에게 있는 재물이나, 나에게 있는 시간, 재능, 권세, 이 모든 것을 엄격하게 하나님의 뜻대로 사용하겠다는 고백이며 그것이 바로 예수님을 따르는 삶입니다. ⓒ최용우
♥2017.1.2. 달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