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5702번째 쪽지
□이 세상 모든 것은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이 지으신 하나님의 것입니다. 산도, 나무도, 풀도, 꽃도, 바위도, 도라지도, 산삼도, 더덕도, 버섯도, 개봉숭아도, 살구도, 멍개열매도, 뿌지뽕도, 다람쥐도, 청설모도, 맷돼지도, 토끼도, 고라니도, 두더지도, 맹꽁이도 다 하나님이 지으신 하나님의 것이니 사람이 자기 것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저기 유유히 흐르는 강도, 바다도, 파도도, 소금도, 갯벌도, 조개도, 꽃게도, 낙지도, 꼴뚜기도, 바지락도, 고등어도, 오징어도, 소라도, 굴도, 미역도, 해초도, 상어도, 고래도, 물고기도, 하나도 남김없이 다 하나님이 키우시는 것이지 사람의 것이 아닙니다.
논도, 밭도, 땅도, 길도, 하늘도, 흙도, 자갈도, 모래도, 잡초도, 잔디도, 진달래도, 개나리도, 벚꽃도, 민들레도, 선인장도, 벼도, 보리도, 밀도, 고구마도, 감자도, 양파도, 사과도, 배도, 복숭아도, 바나나도, 배추도 모두 하나님이 햇볕과 비를 주셔서 살리는 것들입니다.
하늘도, 새도, 구름도, 비도, 해도, 달도, 눈도, 추운 것도, 더운 것도, 습한 것도, 아침이 되고 저녁이 되는 것도,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도, 열대지방도, 온대 지방도, 북극도, 남극도 모두 하나님의 계산과 계획에 의해 움직이는 것들입니다.
사람이 태어나는 신비로움도, 죽는 것도, 숨을 쉬는 것도, 생각하는 것도, 밤에 자는 것도,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걷는 것, 앉는 것, 눈을 깜빡이는 것, 하품을 하는 것, 방귀를 뀌고, 밥을 먹고, 사랑을 나누는 그 어느 것도 하나님의 허락 없이는 못합니다.
이 세상에 그 어떤 피조물이라도 하나님의 눈을 피할 수 없으며, 하나님의 계획을 빗겨갈 수는 없습니다. 이 세상 모든 것의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최용우
♥2017.1.23. 달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