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5729번째 쪽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전적으로 하나님께 헌신하는 삶은 ... 그냥 듣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뭔지 아니?”
“음... 글쎄요. 돈 버는 일? 밥 먹는 일?”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란다.”
생텍쥐베리의 <어린왕자>에 나오는 대화 내용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으면 천하를 얻는다.’는 속담도 있듯이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방법은 배려, 용서, 이해, 또는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전 인격으로 타오르는 열정과 진심으로, 뜨거운 사랑을 하면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보다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초두효과’(primary effect)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사람들은 처음 만났을 때 첫인상으로 상대방에 대해 80%는 파악한다는 이론을 ‘초두효과’라 합니다.
대개의 사람들은 자기 이야기 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내 이야기보다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맞장구 쳐주는 모습만 보여줘도 50%의 점수는 먹고 들어갑니다. 이것은 ‘면접시험’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가 가고 싶은 회사 이야기를 해야지 자기 스팩이나 자기 자랑을 늘어놓으면 좋은 점수를 받기 힘듭니다.
하나님께 헌신하는 삶이라고 하면 내가 하나님을 위해 무엇인가를 엄청 열심히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저도 뭘 몰랐을 때는 뭔가 열심히 ‘일’을 만들어서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내가 ‘일’을 하지 않으면 쪼그라드는 분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그저 조용히 하나님의 음성 듣기를 원하십니다. 귀 기울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마음을 얻는 것이 하나님을 향한 가장 큰 헌신입니다. ⓒ최용우
♥2017.2.25.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