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5787번째 쪽지!
□하나님은 혼으로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혼으로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이성과 의지가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주셨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유의지(自由意志 free will)주셨습니다. 자유의지는 자신의 행동과 판단을 스스로 조절·통제할 수 있는 힘과 능력입니다. 의지를 의식하는 것을 ‘판단’이라고 합니다. 뇌 과학자들은 반대로 의지가 판단한 것을 의식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성경은 그것을 ‘혼’이라고 합니다. 생각, 정신, 집념, 의식, 자각, 인식, 인지, 각성, 판단, 속, 얼 등등등... 이 모든 것은 혼의 작용입니다. 예수님을 믿거나 믿지 않거나의 판단도 ‘혼’의 작용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혼’에게 하시는 말씀으로 ‘성경’을 주셨습니다. 성경을 읽고 우리의 의식이 인식하고 인지하여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읽고 공부하고 묵상하는 것은 하나님의 소리를 듣는 가장 쉽고 가장 광범위하고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성경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설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잘 풀어서 설명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설교 시간에 성경이 전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다른 이야기를 늘어 놓는 것은 설교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목소리는 어떻게 듣습니까? 쉽게 설명해 주세요.” 성경이 바로 하나님의 목소리입니다. 성경을 읽으세요. 그것이 가장 확실하게 하나님의 목소리를 듣는 것입니다.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는 찾아보면 차고 넘칩니다. 오랜 세월동안 수많은 학자들과 전문가들이 이미 충분하고 넉넉하게 증명해 놓았습니다. ⓒ최용우
♥2017.5.10.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