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교자'가 확실한 설교만 올릴 수 있습니다. |
성경본문 : | 삼하15:1-33 |
---|---|
설교자 : | 전원준 목사 |
참고 : |
제 목 : 주님의 은총을 바라는 신앙< If I shall find favour >
성 경 : 사무엘하 15장1절-33절(2017.6.11 주일오전예배)
설 교 : 전 원 준 목사 (산상성서침례교회)
(☎ 051-523-8457. HP 010-3847-8457)
(47758) 부산시 동래구 시실로 135번길 28-7(명장동)
(산상교회 홈페이지 = http://cafe.daum.net/ssbbc )
< 찬송= 46눈을들어.354곤한내영혼 359주께로가까이. >
(삼하 15:24-26) 『[24] 보라, 사독과 그와 함께한 모든 레위 사람들이 하나님의 언약궤를 메어다가 내려놓고 아비아달도 올라오고 마침내 온 백성이 도시에서 나와 지나가더니 [25] 왕이 사독에게 이르되, 하나님의 궤를 도시로 도로 가지고 가라. 만일 내가 주의 눈에 은총을 입으면 그분께서 다시 나를 인도하사 내게 그 궤와 자신의 처소를 보이시리라. [26] 그러나 그분께서 이같이 이르시되, 내가 너를 기뻐하지 아니한다, 하시면, 보소서, 내가 여기 있사오니 보시기에 선한 대로 내게 행하시옵소서, 하리라.』
□ 병(病)에 대하여 생각해 봅시다.
건강한 것만 좋은 것이 아니고 병(病)도 좋은 것입니다.
한마디로 병에 걸렸다는 것은 무언가 조화(調和)롭지 못하다는 신호입니다. 육체의 부조화로 병이 오기도 하고 보다 근본적인 것은 영(靈)적, 정신적 조화가 깨지면 병(病)이 방문합니다.
건강한 사람은 자신감이 넘쳐서 자신에게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병에 걸렸다면 세상 끝난 것처럼 한 숨부터 쉬지 말고 먼저 자신을 돌아보아 무슨 조화가 깨졌는지를 진지하게 진단해 보아야 합니다.
①육체적 부조화 -반세기 전에는 폐결핵이 가장 흔한 병이었는데 못 먹어서 생기는 병이었습니다. 요즘 흔한 병인 암(癌)은 잘 먹어서 생긴 병입니다. 암(癌)이라는 한문 글자를 파쇄해 보면 입 세 개(品)로 산(山)만큼 먹고 운동은 안하고 앉아 있다(?)는 뜻입니다. 암을 극복하는 방법은 입 한 개(口)로만 조금 먹고 운동하면 됩니다.
②영적 부조화 - 아주 쉽게 비유를 하자면 컵라면은 나무젓가락으로 먹어야 어울리는데 컵라면을 금젓가락으로 먹는 셈이랄까... 우리의 영이 원하는 것은 화려하고 폼나는 금수저가 아닙니다. 우리의 신앙생활이 너무 본질과 동떨어져 있을 때 영적 병에 걸립니다.
③정신적 부조화 -인지부조화 또는 감정조절장애 혹은 ‘정신병’이라고 합니다. ‘이게 나라냐?’ 라고 할 정도로 우리 사회가 어느 틈엔가 ‘혼이 비정상’인 나라가 되었습니다. 제 정신으로 살 수 있는 정상적인 서식 환경이 되면 정신적 부조화는 자연히 줄어들 것입니다.
건강하게 살면 좋겠지만 만약 병(病)이 방문했다면 그것은 나의 육체적, 영적, 심리적 상태를 알려주는 것이어서 어디가 문제인지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병은 좋은 것입니다. <최용우 ; 편집>
건강하게 살려면...믿움의 본이 되고 사랑의 빛으로 살면 된다고 믿습니다.오늘은 삼하 15장으로 돌아왔습니다.이 장에는 참단한 일이 일어납니다.정말 인간으로서 상상도 못할 일이 일어닙니다.
이 말씀을 통하여 건강한 신앙과 삶이 과연 무엇인지를 다시한번 생각하여 우리 자신을 살피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인간 중심의 압살롬 마음을 봅니다.
1) 40년 동안 사람들의 마음을 빼앗은 압살롬 (15;1-6)
2) 아버지 다윗의 마음을 읽고 있는 압살롬
(잠 29:25) 『사람을 두려워하면 올무에 걸리려니와 누구든지 주를 신뢰하는 자는 안전하리라.』
(잠 14:27) 『주를 두려워하는 것은 사망의 올무들에서 벗어나게 하는 생명 샘이니라.』
2. 하나님 중심의 마음으로 사는 사람 다윗
1) 도망가는 다윗
다윗은 왜 도망을 갑니까 ?위대한 정쟁 용사인 다윗이...
1) 이는 다름 아닌 자기 아들이 암살롬이 반역을 하였기 때문입니다.아들과 싸우면 아들을 죽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식을 사랑하는 아버지의 마음 = 지국히 정상적인 마음입니다.
0 아버지의 왕위를 탈취하려는 아들 암살롬 - 정말 비정성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후궁을 왕궁에 남겨두었습니다. =이는 다시 왕궁으로 돌아오리라는 다윗의 믿음입니다.그래도 암살롬이 후궁을 해치지는 않을 것을 믿는 작은 믿음입니다.(결과 암살롬을 후궁들을 모욕하는 나쁜 일을 행합니다)
0 결 론 =
다윗은 알살롬에 대한 믿음과 기대를 가졌습니다.그는 실로 똑똑하고 멋진 남자였습니다.모든 사람이 그를 칭송하는 그런 사람이였습니다.그러나 교만하고, 믿음이 없음으로 하나님과 아버지 다윗의 신뢰를 저버리는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오늘 우리도 하나님을 실망케 하는 그런 신앙이 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2) 도망가는 다윗을 찾아온 사람들
참으로 실실한 믿음의 사람들입니다.
3) 하나님 중심의 다윗
1. 하나님의 뜻을 바라고 잠시 피한 후 때를 기다림
결론 =사랑하는 여러분!인간 중심으로 육신의 욕망을 쫒는 압살롬은 결국 패망하고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지만
하나님 중심으로 주님의 은총을 바라는 믿음으로 살아간 다윗은 결국 승리하여 통일왕국의 뜻을 이룩합니다.
우리도 오직 주님의 은총을 바라며어려움을 잘견디고 끝까지 승리하는 신앙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마 6:33) 『오직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왕국과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찬 양 = 하나님 한번도 나를
설교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