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교자'가 확실한 설교만 올릴 수 있습니다. |
성경본문 : | 행2:42-47 |
---|---|
설교자 : | 전원준 목사 |
참고 : |
제 목 : 축복받는 교회 모습.Ⅱ < We have this treasure in earthen vessels >
성 경 : 사도행전 2장 42절-47절(2017.8.27주일오전예배)
설 교 : 전 원 준 목사 (산상성서침례교회)
(☎ 051-523-8457. HP 010-3847-8457)
(47758) 부산시 동래구 시실로 135번길 28-7(명장동)
(산상교회 홈페이지 = http://cafe.daum.net/ssbbc )
< 찬송= 383아침해가. 398주가주실화평. 402예수를위해 >
(행 2:42-47) 『[42] 그들이 흔들리지 아니하며 사도들의 교리와 교제 안에 머물고 빵을 나누며 기도하더니 [43] 모든 혼 위에 두려움이 임하고 사도들을 통하여 이적과 표적이 많이 일어나더라. [44] 믿는 사람들이 다 함께 지내며 모든 물건을 공동으로 소유하고 [45] 자기 소유와 재산을 팔아 각 사람의 필요대로 모든 사람에게 나누어 주며 [46] 또 날마다 한 마음이 되어 성전에 거하고 집에서 집으로 돌아가며 빵을 나누면서 단일(單一)한 마음으로 즐겁게 자기들의 음식을 먹으며 [47] 하나님을 찬양하고 온 백성에게 호감을 얻으니 [주] 께서 구원받아야 할 사람들을 날마다 교회에 더하시니라.』
지난 주 계속합니다.
7. 성도들간에 아름다운 교제를 나누는 교회를 하나님은 축복하십니다.
(행 2:46) 『 날마다...집에서 집으로 돌아가며 빵을 나누면서 단일(單一)한 마음으로 즐겁게 자기들의 음식을 먹으며』
날마다 ... 떡을 나누고... 음식을 먹고...참으로 중요한 일입니다.
0 교제는 함께 나누어 먹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0 불신자는 술. 담배를 나누면서 친하게 지낸답니다.
0 예배 후 점심식사 너무 감사합니다.
이 식사가 좋은 친교가 되리라 믿습니다.
(빌 1:4-5) 『[4] 너희 모두를 위하여 기도할 때마다 항상 기뻐하며 간구함은 [5] 첫날부터 이제까지 너희가 복음 안에서 교제하였음이라.』
첫날부터 ...지금까지 변하지 아니하고 진실한 교제를 나누는 우리 믿음을 하나님은 축복하여주실 줄 믿습니다.
8. 기쁨이 넘치는 교회를 하나님이 축복하십니다.
(행 2:46) 『또 날마다 한 마음이 되어 단일(單一)한 마음으로 즐겁게 자기들의 음식을 먹으며』
0 교회 소개 =
미국에 어느 성도가 이사를 하였습니다.주일날 예배드리기 위하여 교회당을 찾는데 ...교통정리하는 경찰에게 물었습니다.
경찰이 친절하게 가르쳐 준데로 교회를 찾아 예배를 드렸습니다.
마치고 돌아오는데 그보다 더 가까운데서 성도들이 예배를 마치고 오는 것입니다.
돌아오는 길에 경찰을 만나 왜 더 먼곳을 가르쳐 주었냐고 따지듯이 말했습니다.
그 경찰이 빙그레 웃으면서 하는 말,
“이곳 교인 보다 저쪽 교회 교인들이 예배를 마치고 나오는 표정이 더 밝아 보였습니다.”
= 생각해보십시오.
여러분 !
주일날은 특별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목사 사모만 주심하는 것이 아닙니다.성도들도 조심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예배드릴 때, 설교 들을 때 은혜가 됩니다.그리하면 모름지기 늘 기쁨으로 충만할 것입니다.
(시 122:1) 『[다윗의 시 곧 성전에 올라가는 노래] 사람이 내게 말하기를 여호와의 집에 올라가자 할 때에 내가 기뻐하였도다』
(빌 3:1) 『끝으로 나의 형제들아, [주] 를 기뻐하라. 너희에게 같은 것을 쓰는 것이 참으로 내게는 부담이 되지 아니하며 너희에게는 안전하니라.』
9. 찬양과 감사가 넘치는 교회를 하나님은 축복하십니다.
[47] 하나님을 찬양하고 온 백성에게 호감을 얻으니 [주] 께서 구원받아야 할 사람들을 날마다 교회에 더하시니라.』
0 찬양은 감사하는 믿음에서 나옵니다. 아멘!
% 사도바울 빌립보 감옥에서 = 찬양하고 기도하였습니다.
(행 16:25) 『한밤중에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께 찬양의 노래를 부르니 죄수들이 듣더라.』
(행 16:26) 『이에 갑자기 큰 지진이 나서 감옥의 기초가 흔들리고 즉시 문이 다 열리며 모든 사람의 결박이 풀리니라.』
찬송하면 우리삶에 기적이 나타날 줄 믿습니다.
0 감사 = 넘치도록 합시다. 아멘 없습니까 ?
%% 감사 =
제 아는 분 지헤 어머니가 아들을 케나다에 여행을 보냈답니다.
이주 정도 여행하고 돌아온 대학생 아들에게 물었습니다.
케나다 가서 느낀 점이 무엇이냐 ?
아들 - 감사를 배웠습니다.그 사람들 항상 감사합니다(thank you) 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습니다.하더랍니다.
오늘 우리 성도들도 주님앞에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항상 달고 사시기 바랍니다.
그리하면 주님께서 놀랍게 축복 하여 주실 줄 믿습니다,.
(골 3:17)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행위에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고 그분을 힘입어 하나님 곧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라.』
10. 이웃에게 칭송받는 교회를 하나님이 축복하십니다.
[47] 하나님을 찬양하고 온 백성에게 호감을 얻으니 [주] 께서 구원받아야 할 사람들을 날마다 교회에 더하시니라.』
0 백성들에게 칭송을 받았습니다 (호감을 얻었습니다)
구제하고...- 사랑을 나타낸 삶입니다.
0 아모르 (사랑)이라는 의미입니다.
'Amor(사랑)' 란의 말의 어원을 살펴보면,죽음(Morte)을 반대(Anti)한다는 말이랍니다.
즉, 사랑하지 않는 것은 죽은 것이다.사랑할 줄 모르는 사람은 죽은 사람이다.‘
우리가 죽지 않기 위해서는사랑을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사랑을 행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는 것입니다.초대 교회가 바로 그런 교회였습니다.
0 결과 =구원받는 사람이 날마다 더하게 하십니다.
(요일 3:14) 『우리가 형제들을 사랑하므로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간 줄을 알거니와 자기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 안에 거하느니라.』
0 결론 = 예루살렘교회처럼, 사랑이 넘침으로 주님 축복이 넘치는 복된 산상교회 되기를 기도합시다.
찬송 = 사랑이 식어진 곳
설교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