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가장 큰 사랑의 실천
2012년도에 이탈리아에서 유람선이 좌초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코스타 콩코르디아호라는 유람선은 암초에 충돌하는 바람에 선체에 물이 차면서 급격히 기울기 시작했습니다. 유람선에서는 구명보트를 타기 위해서 몰려드는 사람 때문에 커다란 혼란이 찾아왔습니다.
그러나 당시 배에 타고 있었던 바이올리니스트 선도르 페헤르 씨와 동료인 지우세페 지롤라 씨는 목숨을 바쳐 아이들을 구했습니다. 선도르 씨는 길을 잃고 울고 있는 아이들을 발견하고는 자신이 입고 있는 구명조끼를 입혀 선체로 올려 보냈습니다.
그리고 다른 아이들에게도 선내에 있는 구명조끼를 찾아 입히고 구명보트를 타러 가라며 갑판으로 올려 보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남은 조끼를 찾아 입고 구명보트를 타러 출발했지만 이미 때는 너무 늦어서 목숨을 잃고 말았습니다.
동료인 지우세페 씨는 구명보트에 탑승까지 했지만 미처 타지 못한 한 어린이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조끼를 대신 입혔습니다. 목숨을 아끼지 않고 아이들을 먼저 생각했던 이들의 희생과 사랑은 큰 화제가 되어 CBS-TV를 통해 미국 전역에까지 알려졌습니다.
이웃을 위해 목숨을 잃는 희생은 사람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희생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너무나 작은 희생과 배려도 실천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갚을 수 없는 사랑과 은혜를 주신 주님을 먼저 생각함으로 이웃에게도 사랑을 실천하십시오. 반드시 창대하게 될 것입니다.
주님! 먼저 베풀어주신 주님의 사랑과 용서를 생각하게 하소서!
작은 희생과 배려부터 습관으로 만들어 나가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