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6057번째 쪽지!
□인간의 진정한 행복
많은 사람들이 속고 있거나 착각하고 있는 것 한 가지는 많은 재산(자본)을 소유하고, 높은 지위를 가진 사람은 행복할 것이라고 믿는 것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비행기회사 회장의 딸이면 얼마나 많은 재산(자본)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회사의 ‘전무’라니 얼마나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까? 그런 그녀는 ‘행복’할까요?
그녀가 직원들에게 했다는 폭언이 담긴 음성파일이 인터넷에 돌아다니고 있어 얼떨결에 잠깐 듣게 되었는데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사람의 목에서 어떻게 그렇게 높은 고음이 나오는지 놀랐고 1초도 쉬지 않고 계속 천박한 말로 쏟아내는 그 랩퍼 수준의 욕 베틀에 놀랐습니다. 아마도 우리나라 배우 중에는 저 정도의 수준으로 악녀연기를 할 만한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녀는 그렇게 많은 재산과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으면서 왜 그렇게 분노에 차 있을까요?
많은 재산이나, 높은 지위나, 넓은 평수의 집이 잠깐은 ‘행복’하게 하겠지요. 그러나 그 행복은 영원한 행복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인간의 진정한 행복은 하나님의 면전에서 그의 지복(至福)을 누리며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만드신 분이시기에 인간이 어떻게 사는 것이 가장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인지 가장 잘 아는 분이십니다. 누구든 그런 하나님을 의지하기만 하면 하나님은 누구든 진정한 행복을 누리며 잘 살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성결한 생활은 인간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가까이 하게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삶은 참으로 고상하고 근사하며 멋진 삶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삶은 하나님을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사는 진정한 행복으로 이어집니다. ⓒ최용우
♥2018.4.20. 목장모임 있는 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