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모든게시글모음 인기글(7일간 조회수높은순서)
m-5.jpg
현재접속자

최용우 말씀묵상

깊은데로가서

밤이 무척 길군요...그러나 이 어두운 밤도 끝날 때가 있겠지요? 그래요 해는 곧 뜰 것입니다. 밝아오는 새벽을 누가 막을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뜻1]범사에 감사하라(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주일말씀 최용우............... 조회 수 1408 추천 수 0 2018.04.29 23:54:10
.........
성경본문 : 살전5:16-18 
구분 : 주님의교회 

[하나님의 뜻1] 범사에 감사하라 (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살전5:16-18                               
2018.4.29. 주님의교회 주일낮예배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살전5:16-18)


1.하나님의 뜻은 세 가지
2.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과 ‘돈’
3.시간과 돈을 초월한 삶
4.감사는 소리를 내서 해야
5.다같이 120가지 감사기도 함께 하기


들어가는 말


사도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의 성도들에게 편지하기를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향한 하나님의 뜻은 세 가지라고 했습니다. 데살로니가 전서5장 16절 ‘항상 기뻐하라’ 17절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절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하나님의 뜻’이라는 말은 그것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라는 말씀과, 혹은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의 목적이라는 말씀입니다. 고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이냐고 재차 묻지 말고 이미 가르쳐 주신 대로 항상 기뻐하며,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1.하나님의 뜻은 세 가지


‘항상 기뻐하라’
우리가 어떻게 항상 기뻐할 수 있단 말인가? 이 세상에는 기뻐할 일보다 기뻐하지 못할 일이 훨씬 많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항상 기뻐할 수 있단 말인가? 사도 바울은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을 하라고 하신 것인가요?
아닙니다. 항상 기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 안에서”입니다. 주 안에 있으면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4:4)


‘쉬지 말고 기도하라.’
우리가 어떻게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단 말인가? 쉬지 않고 기도하는 특별한 비결은 없습니다. 그냥 쉬지 않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쉬지 않는 기도는 사람의 노력이나 의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힘을 주실 때까지 애쓰고 힘써서 기도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감사’는 헬라어로 ‘유카리스테이테’인데, ‘하나님께 감사하는 중이다.’라는 동사형입니다. ‘범사에’는 ‘모든 환경에서’라는 뜻입니다. 좋은 일이나, 나쁜 일, 큰일과 작은 일 등, 어떤 상황에도 다 감사하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할 수 있단 말인가? 모든 상황(조건)을 뛰어넘을 수 있는 힘은 ‘믿음’이기 때문에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범사에 하나님께 감사한다는 것은, 매사에 하나님을 인정한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지금 있는 것이나, 주신 것, 지금까지 하신 것을 인정할 때, 앞으로 하나님이 주실 것, 또 하실 일을 믿음으로 기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감사는 모든 상황을 타개하는 열쇠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감사할 때 어둠이 걷히고 빛이 임합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이 세 가지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범사에 감사하라.’입니다. 범사에 감사하는 사람은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고, 쉬지 않고 기도하는 사람은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순서가 그렇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범사에 감사’ 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2.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과 ‘돈’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시간과 돈입니다.
이 세상에는
시간도 많고 돈도 많은 사람,
시간은 많은데 돈은 없는 사람,
시간은 없는데 돈은 많은 사람,
시간도 없고 돈도 없는 사람 이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도 많고 돈도 많은 사람이나 시간도 없고 돈도 없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이 많으면 시간이 없고, 시간이 많으면 돈이 없습니다. 돈이 많으면 시간이 모자라고, 시간이 남아돌면 돈이 없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우선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시간이 많고 돈이 적은 것보다, 돈이 많고 시간이 적은 것을 선택합니다. 돈 쓸 시간이 없어 무덤에 갖고 가는 한이 있더라도 돈이 많기를 원합니다.
맘모니즘(mammonism)은 부(富)로 번역되는 아람어의 ‘부의 신’을 가리킵니다. 여기에서 파생한 맘모니즘은 배금주의, 황금만능주의를 뜻합니다. 현대인들은 모두 맘모니즘교의 충실한 신자들입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주일성수나 신앙생활은 언제나 후순위입니다. 신앙생활이란 주일 낮에 한번 얼른 후딱 교회에 와서 잠깐 앉아서 예배를 드려주는 것으로 의무를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돈’을 우선으로 하는 삶은 ‘여유’가 없습니다. 그 결과 신앙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고 하나님과 더 깊어지는 기회들을 놓치고 맙니다. 그렇게 주일까지 희생해 가며 돈을 벌지만, 그 돈은 허무하게도 병원에 가져다 주고 사고가 나서 합의 비용으로 다 나가고 언제나 ‘빈 손’일 뿐입니다.


돈을 벌기 위해 아등바등하다가 기회를 놓치고 마지막에 후회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항상 다음에 하겠다는 생각으로 미루지만, 다음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우리에게는 언제나 ‘현재’만 있을 뿐입니다. 한번 진지하게 돈을 우선하는 삶의 결말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3.시간과 돈을 초월한 삶


주님은 시간이 우선하는 삶을 사셨습니다.
시간이 많든지 적든지, 돈이 많든지 적든지 아무 상관없이 돈과 시간을 초월하여 사는 새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항상 기뻐하며, 쉬지 않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며 사는 믿음의 삶입니다.
‘쉬지 않고 기도’ 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고로 쉬지 않고 기도한다는 것은 시간을 하나님께 드린다는 뜻입니다.
‘범사에 감사’ 하려면 물질(돈)이 필요합니다. 고로 범사에 감사한다는 것은 물질(돈)을 하나님께 드린다는 뜻입니다.
시간과 물질(돈)을 하나님께 드리면 범사에 필요한 시간과 돈은 주님 뜻 안에서 완전히 균형을 이루게 되어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을 믿는 우리가 살아야 할 새로운 삶의 방식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삶의 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①예수님은 이 땅에 계실 동안 시간과 돈의 불균형이 나타난 적이 단 한 번도 없으셨습니다.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에게 바치는 삶을 사셨습니다. 새벽 미명과 밤 늦은 시간은 기도하며 하나님과의 교제로, 낮 시간은 복음을 가르치고 질병을 고치며 천국을 선포하면서 인간을 사랑하는 사역에 전무했습니다.


②예수님은 오천명의 남자들을 먹일 수 있는 음식도 없었고(돈의 부족) 또 해가 저물어 아무데도 갈 수 없었을 때(시간의 부족)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들고 하늘을 향해 축사하시자 모든 자들이 먹고 남을 만큼 하늘로부터 받았습니다. 제자들을 파송 하시면서 전대와 먹고 마실 것을 휴대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것은 하늘이 채워 주시는 은혜와 축복을 직접 체험하면서 살라는 뜻입니다.


③예수님은 한 순간도 낭비하지 않고 오직 시간만을 위한 삶을 사셨고, 그 시간 전부를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사용하지 않은 순간이 없었습니다. 하나님이 쓰라고 하는 일에, 가라고 하는 장소에, 만나라고 하는 사람을 위해 그 시간을 썼습니다. 거기에 소용되는 돈은 하나님이 채워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돈 걱정을 하지 않고 사셨습니다.


④예수님은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먹고 마시고 입을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고 하셨습니다.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는 말은 다니던 직장을 무조건 다 때려치우라는 극단적인 말이 아닙니다. 그 직장에 다니게 하신 분도 하나님이 시고 그만 두게 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심을 인정하라는 의미입니다. 직장 상사가 나의 생사화복을 결정하는 것이 아닌, 예수님께서 나의 생사화복을 결정하게 하라는 말입니다.


⑤예수님은 물러날 때를 아셨습니다. 당시 종교 기득권자들이었던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자신들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예수님을 모함하고 잡아 죽이려고 했을 때, 예수님은 그들을 피해 갈릴리로 가시거나 산속으로 피하여 밤새도록 기도하셨습니다. 오늘 내가 절대로 포기할 수 없는 기득권이 무엇입니까? 정말 그것은 신앙을 양보하거나 포기할 만큼 중요한 일입니까?


우리의 삶은 지금 돈과 시간 사이에 균형이 이루어지고 있는가? 돈이 더 중요하여 시간을 수단으로 쓰는가? 시간을 즐기기 위해 돈을 수단으로 생각하는가? 돈의 노예가 되어서도 안 되고 시간의 종이 되어서도 안 됩니다. 신자는 오직 주님의 종일 뿐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온 일생을 걸고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 시간과 돈은 자동으로 균형이 이뤄지며 더 이상 현실의 삶이 짜증나고 힘들지 않게 됩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6-18) 쉬지 말고 기도하며 시간의 전부를 주님께 드리면 범사에 필요한 시간과 돈은 주님 뜻 안에서 완전히 균형을 이루게 되어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을 믿는 우리가 살아야 할 새로운 삶의 방식입니다.
바울을 통해 주신 세 가지 믿음의 삶의 방식 중에 ‘범사에 감사하는 삶’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4.감사는 소리를 내서 해야


고양이와 개의 기억장치에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개는 주인이 열 가지 중에서 아홉 가지를 잘못해 주다가 한 가지만 잘 해줘도 나머지 아홉가지는 다 잊어버리고 꼬리가 빠지도록 흔들면서 주인을 졸졸 따라다닙니다.
그런데 고양이는 다릅니다. 아홉번을 잘해 주고 한번 잘못해 주면 그동안에 잘해 주었던 모든 것을 싹 잊어버리고 한번 잘 못해준 것을 가지고 팩 토라집니다. 그래서 주인을 잘 따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는 강아지 인가요 고양이인가요?


하나님이 삶속에서 많은 것을 해 주시다가 하나님이 뭔가 새로운 것을 주시고자 잠시 어려움을 통과하도록 하면 금방 토라지는 고양이 형의 신앙인이 있습니다. 그런데 믿는 자들은 고양이 형의 신앙인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해 주시는 한 가지라도 감사하며 주님 밖에 없어요 라는 믿음으로 따르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찌무라 간조라는 신학자가 있었습니다. 그의 글 가운데 이런 말이 있습니다.
“하나님에게 저주가 있다면 그것은 질병도 실패도 고통도 아니다.
만일에 저주가 있다면 이 세 가지이다.
첫째, 하나님이 믿어지지 않는 것이다.
둘째, 하나님의 말씀이 들리지 않는 것이다.
셋째, 감사하는 마음이 없는 것이다.”


먼저 감사할 수 있는 일부터 찾아서 감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무슨 일이든지 처음부터 잘 할 수 없습니다. 조금씩 하다 보면 잘하게 됩니다. 그러기에 감사 생활도 처음부터 잘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감사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감사의 훈련을 하다 보면 감사하지 못한 일들까지도 감사가 나올 수 있게 됩니다.


①감사는 명령입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바울은 ‘감사 좀 해 주시오’ 하고 부탁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감사하라!’ 하고 군인처럼 명령을 내리고 있습니다. 명령이라는 것은 하고 싶으면 하고 하기 싫으면 안 해도 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해야 되는 령(令)입니다. 명령 불복종이 얼마나 무서운지 아십니까? 만약 전쟁 중이라면 상관이 총으로 사살을 해도 죄가 되지 않을 만큼 엄격한 것입니다. 

 
②감사는 I(아이)형입니다.
 감사는 I(아이)형으로 하는 것입니다. 감사는 자신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하는 것입니다. 고로 항상 ‘나는’ ‘내가’ ‘제가’ 하고 아이형 언어로 해야 합니다. 내가 빠진 감사는 대형 쇼핑센타 문을 통과할 때 어디선가 들려오는 녹음된 목소리와 같은 것입니다. 그런 감사에는 진정성이 없으며 진짜가 아닙니다.


③감사는 동사형입니다.
‘동사’는 움직씨 즉 움직이는 것을 표현한 말입니다. 그래서 살아있는 느낌이 들고 생동감이 있습니다. 뛰어가다, 도약하다, 노래하다 등등 우리가 듣기만 해도 활력이 넘치고 생동감을 갖게 해주는 그런 동사로 감사를 표현해야 합니다.


④감사는 현재 진행형입니다.
현재진행형 시제는 지금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나 동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감사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감사했었다가 아니라 지금 현재 감사하고 있는 중이라는 표현입니다.


소리를 내서 감사를 내는 <소리 기도>
기도는 마음의 소원을 입으로 내는 말을 통해서 구체화 됩니다. 이를 <소리기도>라고 합니다. 통성기도는 가장 강력한 소리기도입니다. 한 자리에 모인 모든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크게 부르짖는 기도는 적의 진을 허무는 강력한 기도의 폭탄입니다. 한국교회의 폭발적인 성장은 교회마다 통성기도를 할 때 일어났습니다. 통성기도가 사라지면서 교회의 침체도 시작되었습니다.
찬양은 곡이 붙은 <소리기도>입니다. 찬양을 열심히 부르는 것도 기도입니다.
기도문을 큰소리로 낭송하는 것도 <소리기도>입니다. 구송기도는 기독교 전통 가운데 오랫동안 행해져온 대표적인 소리기도입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하는 <주기도문>도 구송기도입니다.
다음의 기도문을 다 같이 소리를 내서 천천히 또박또박 하겠습니다. 주보에 실려 있으니 집에서 하루에 한 번씩 소리를 내서 소리기도를 하십시오.


5.다같이 120가지 감사기도 함께 하기


 1.하나님! 저에게 지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2.하나님! 저에게 건강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3.하나님! 저에게 사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4.하나님! 저에게 겸손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5.하나님! 저에게 비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6.하나님! 저에게 열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7.하나님! 저에게 순종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8.하나님! 저에게 거룩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9.하나님! 저에게 기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0.하나님! 저에게 평안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1.하나님! 저에게 정직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2.하나님! 저에게 담대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3.하나님! 저에게 성령 충만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4.하나님! 저에게 모든 일을 잘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15.하나님! 저를 언제나 보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6.하나님! 저에게 지혜와 감동의 말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7.하나님! 저에게 모든 것을 풍성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18.하나님! 제가 귀중히 여김을 받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19.하나님! 제가 모든 일에 감사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20.하나님! 제가 항상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21.하나님의 사랑이 내 마음에 가득하여 이웃을 사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2.나를 의인 되게 하셔서 사자처럼 담대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3.하나님께서 나를 버리지도 않으시고 떠나지도 않으시니 감사합니다.
24.내가 걸음마다 하나님의 동행하심을 체험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5.내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6.내가 병든 자에게 손을 얹은즉 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7.하나님이 나의 필요를 풍성하게 채워 주시니 감사합니다.
28.하나님이 나의 목자가 되셔서 나를 부족함이 없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9.예수님이 채찍에 맞으심으로 나를 모든 질병에서 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30.예수님이 나의 연약한 것을 담당하시고 나의 병을 짊어지시니 감사합니다.


31.내가 날마다 하나님이 주시는 힘과 평강의 복을 받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32.나로 많이 심게 하시고 많이 거두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33.주 안에서의 나의 수고를 헛되지 않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34.내 안에 그리스도가 풍성히 거하며 사시니 감사합니다.
35.내 육체와 정욕과 욕심과 세상을 십자가에 못 박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36.내 안에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과 근신의 마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37.항상 기뻐하고 쉬지 않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38.내가 하나님을 기뻐함으로 나의 마음의 소원을 이루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39.주님이 나와 함께하시어 사방이 우겨 싸도 싸이지 않음을 감사합니다.
40.내가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치 않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41.내가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않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42.나를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자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43.나의 생활의 모든 것을 풍성히 더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44.나의 모든 일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45.하나님께서 나의 형통을 기뻐하시고 아브라함의 복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46.내가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47.나와 관계된 모든 것을 완전케 하시니 감사합니다.
48.능력 주시는 하나님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49.내가 말씀을 사랑하고 말씀이 꿀송이 보다 더 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0.나의 시작은 미약하나 나중에는 심히 창대하게 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51.내가 하는 일이 수년 내에 형통하고 부흥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2.내가 은혜의 복음 증거 하는 일에 나의 생명을 바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3.내가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게 하시고 내게 능력 주시니 감사합니다.
54.내 영혼이 범사에 잘되게 하시고 강건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5.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를 내가 사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6.내가 모든 것을 참으며 믿으며 바라며 견디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7.시냇물 찾는 사슴처럼 내가 주를 찾기에 갈급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8.예수님의 피가 나의 모든 죄를 깨끗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9.예수님의 피가 나를 거룩케 하고 승리케 하고 자유케 하시니 감사합니다.
60.예수님의 피가 나를 재앙에서 막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61.내 입술에 무엇이든지 매고 푸는 능력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62.내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63.나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룩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64.나에게 하나님의 열심이 충만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65.나를 예수님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66.내가 무엇을 하든 주를 기쁘게 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67.내가 언제나 성령 충만과 인도함을 받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68.나에게 언제나 말씀이 생각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69.내가 성령님을 근심시키지 않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70.내가 기도하는 것과 말씀 전하는 것을 사모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71.내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하지 않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72.내가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73.나로 주의 법의 기이한 것을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74.내가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어 범죄치 않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75.나로 떡으로 살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76.나로 죽은 자를 살리시는 하나님을 믿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77.나에게 그리스도의 심정을 풍성히 가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78.내가 성령과 말씀에 사로잡혀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79.나에게 생수의 강이 흘러넘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80.나에게 하나님의 크신 소원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81.나의 말이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고 다 이루어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82.나의 혀에 죽이고 살리는 권세를 주셨으니 감사합니다.
83.나에게 받은 줄 믿고 기도하게 하심으로 그대로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84.나로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85.나를 하나님의 손아래서 겸손하게 하시고 높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86.나로 겸손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87.나에게 재물과 영광과 생명을 얻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88.나를 하나님 앞에 겸손하게 하셔서 풍성한 은혜를 얻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89.내 입에 불같고 방망이 같은 하나님의 말씀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90.내가 찾는 모든 좋은 것을 하나님께서 선물로 주시니 감사합니다.


91.나를 작은 일에 충성하게 하셔서 많은 것을 내게 맡겨 주시니 감사합니다.
92.나를 내 믿음대로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93.나를 믿는 자로 만드셔서 내게 능치 못할 것이 없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94.나를 평안하여 든든히 서 가게 하시고 주를 경외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95.나를 성령께서 강력하게 다스려 주시니 감사합니다.
96.내가 여호와를 앙망하고 새 힘을 얻어 피곤치 않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97.나를 죄에 대하여 죽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98.나로 예수님이 믿어지게 하시고 예배드림이 기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99.나로 기도하게 하시고 기도의 응답을 받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0.나에게 감사함으로 감사의 열매를 풍성히 거두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1.우리교회가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삼는 교회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2.우리교회가 대전지역에 놀라운 부흥을 가져오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3.우리교회가 복음 들고 열방으로 나간 선교사님을 돕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4.우리교회가 전도와 기도와 헌신과 사랑이 충만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5.우리교회가 해외 아동들을 구제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6.우리교회가 일꾼을 키우고 미래의 목회자를 세우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7.우리교회가 성령과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8.우리교회가 언제나 강한 성령님의 임재가 나타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9.우리교회가 말씀과 기도가 현실이 되는 교회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10.우리교회가 치유와 부요와 형통이 있는 교회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11.우리목사님이 주님의 심정을 품고 영혼 사랑이 넘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12.우리목사님이 하나님의 열심으로 주님을 뜨겁게 사랑하시니 감사합니다.
113.우리목사님이 커다란 성령의 능력의 통로가 되시니 감사합니다.
114.우리목사님이 언제나 주님의 마음으로 설교하시니 감사합니다.
115.우리목사님이 수많은 사람들과 교회에 축복의 통로가 되시니 감사합니다.
116.우리목사님이 더 깊은 영의세계와 더 깊은 십자가를 전하시니 감사합니다.
117.우리목사님이 손을 대는 것마다 성령께서 역사하시니 감사합니다.
118.우리목사님이 만나는 자마다 가는 곳마다 부흥이 일어나니 감사합니다.
119.우리목사님에게 강력한 영권 인권 물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120.우리목사님이 지혜와 계시의 영으로 충만하시니 감사합니다.  *

 ----------
 참고자료
 1.레노바레 성경 (두란노)
 2.이장환<형통이 필요한 사람들/쿰란출판사>
 3.교부들의 성경주해-신약성경 서신서 <분도출판사>
 4.김진 목사님 설교문

 5.설교파일 문서 20180429주일-범사에 감사하라.hwp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성경본문 구분 날짜 조회 수
공지 칼럼기타 [깊은데로가서] 말씀묵상을 시작하며.... file [9] 할렐루야  아멘  2002-05-13 12931
647 주일말씀 아모스의 경고 file 암8:1-12  들꽃교회  2022-07-16 36
646 주일말씀 바울의 기도 file 골1:1-14  들꽃교회  2022-07-09 33
645 주일말씀 하늘에 기록된 이름 file 눅10:1-11,16-20  들꽃교회  2022-07-02 47
644 주일말씀 예수님 따르기 file 눅9:57-62  들꽃교회  2022-06-25 45
643 주일말씀 엘리야 file 왕상19:1-4,8-15  들꽃교회  2022-06-18 50
642 주일말씀 진리의 성령 file 요16:12-15  들꽃교회  2022-06-11 46
641 주일말씀 보혜사(파라클레토스) file 요14:8-17  들꽃교회  2022-06-04 47
640 주일말씀 여호와의 통치 (The reign of Jehovah) 시97:1-12  들꽃교회  2022-05-29 189
639 주일말씀 루디아의 환대 file 행16:9-15  들꽃교회  2022-05-21 41
638 주일말씀 영광과 사랑 file 요13:31-35  들꽃교회  2022-05-15 31
637 주일말씀 예수는 누구인가? 요10:22-30  들꽃교회  2022-05-07 37
636 주일말씀 찬송 영광 존귀 권능 계5:11-14  들꽃교회  2022-04-30 68
635 주일말씀 믿는자가 되라 요20:19-31  들꽃교회  2022-04-23 41
634 주일말씀 베드로의 설교( Peter's sermon) 행10:34-43  들꽃교회  2022-04-16 237
633 주일말씀 누가 예수를 죽였나? 눅22:14-23  들꽃교회  2022-04-09 70
632 주일말씀 하나님의 새로운 일 사43:16-21  들꽃교회  2022-04-02 43
631 주일말씀 성령 받음(임재)Receive the Holy Spirit 행8:14-17  들꽃교회  2022-01-10 272
630 주일말씀 하나님의 자녀 (child of God) 요1:10-18  들꽃교회  2022-01-03 227
629 주일말씀 그리스도의 평화 (pax Christi) 골3:12-17  들꽃교회  2021-12-27 249
628 주일말씀 개천(開天) Heaven opens 요1:43-51  들꽃교회  2021-01-18 198
627 주일말씀 하늘 소리(The sound of the sky) 막1:4-11  들꽃교회  2021-01-11 202
626 주일말씀 영광 찬송 (A glorious hymn) file 엡1:3-14  들꽃교회  2021-01-03 207
625 주일말씀 어느 때에 이런 일이(Sometimes this kind of thing happens.) 눅21:7-19  들꽃교회  2020-11-28 491
624 주일말씀 [하나님의뜻3]쉬지말고 기도하라 Pray without ceasing file 살전5:16-18  주님의교회  2019-03-17 1057
623 주일말씀 성령의 이중 역사 duplication work of Holy Spirit file 롬8:5-6  주님의교회  2018-10-25 687
622 주일말씀 [하나님의뜻2] 감사천사 Writing 1000 Thanks file 살전5:16-18  주님의교회  2018-08-19 1054
» 주일말씀 [하나님의뜻1]범사에 감사하라(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ile 살전5:16-18  주님의교회  2018-04-29 1408
620 주일말씀 나사렛 사람 예수(Jesus of Nazareth) 마2:13-23  주님의교회  2017-12-26 628
619 주일말씀 하나님의 음성 (voice of God) 요10:27  주님의교회  2017-06-11 1337
618 주일말씀 예수를 바라보자 (Let's look at Jesus.) 히12:1-2  주님의교회  2017-03-22 602
617 주일말씀 시간 (Time) file 전3:11  주님의교회  2017-02-27 552
616 주일말씀 튤립(칼빈주의 5대강령) Tulip file 요6:37  주님의교회  2016-10-25 799
615 주일말씀 [안으로의 여행6] 네 가지 마음 (Four hearts) file 마13:3-9  주님의교회  2016-10-17 541
614 주일말씀 [안으로의 여행5] 깨어있으라 (Awake) file 마26:41  주님의교회  2016-06-28 727
613 주일말씀 예수님의 관점(Jesus' point of Perspective) 마3:16-17  주님의교회  2016-04-27 716
    본 홈페이지는 조건없이 주고가신 예수님 처럼, 조건없이 퍼가기, 인용, 링크 모두 허용합니다.(단, 이단단체나, 상업적, 불법이용은 엄금)
    *운영자: 최용우 (010-7162-3514) * 9191az@hanmail.net * 30150 세종시 보람1길12 호려울마을2단지 201동 1608호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