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신앙의 본질
어느 교회의 정문에“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를 전합니 다. ”라는 팻말이 있었습니다.
이 교회 교인들은 이 문구를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이‘십자가에 못 박히신’이라는 문구를 빼자고 건의했습니다. 비참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전도가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팻말을“우리는 그리스도를 전합니다”로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또 어떤 사람들이‘그리스도’라는 말을 더 포괄적으로 바꾸자고 건의했습니다. 교회에서 단순히 주님만을 전할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 필요한 처세와, 축복, 봉사와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주제가 너무 많아서 딱히 뭐라고 적을 수가 없었고 결국 그냥 그리스도라는 단어만 빼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교회에는“우리는 전합니다”라는 문장 만 남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몇 년 정도 흐르자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도, 그 교회를 바라보는 사람들도 도대체 그곳에서 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교회는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는 사회의 중추적인 기관이 되어야 하지만 그 중심에는 반드시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 있어야 합니다. 십자가의 복음이 없이는 교회의 어떤 것도 의미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를 통한 참된 복음이 교회와 신앙의 본질임을 항상 잊지 마십시오. 반드시 복되고 형통할 것입니다.
주님, 절대로 중심을 잃지 않는 한국 교회와 성도가 되게 하소서.
교회의 중심 역할이 복음 전파를 위한 일이 되게 더 집중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