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화 › 지나보면 알게 되는 것

김장환 목사 | 2019.02.08 23:51:18 | 메뉴 건너뛰기 쓰기

지나보면 알게 되는 것 
 
  1900년도에 중국에서는 의화단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무술을 연마하며 미신을 섬기는 의화권이라는 비밀결사 단체가 서양열강 등을 몰아낸다는 명목으로 기독교를 공격하려고 일으킨 사건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베이징에서 복음을 전하던 많은 선교사들이 죽고 또 추방당했습니다. 당시 베이징에 머무는 선교사님들 중에 중심역할을 했던 글로버라는 선교사는 핍박을 피해 숲으로 도망을 가며 하나님을 원망하는 기도를 했습니다.

  ˝하나님, 정말 살아계십니까? 그렇다면 어째서 가만히 계십니까? 이제 중국에 복음을 전하기는 다 틀렸습니다.˝

  그러나 함께 숲으로 도망을 가던 게이트라는 선교사는 오히려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우리의 생각을 넘어 놀라운 역사를 행하시는 주님이실 줄을 믿습니다. 그러므로 이 순간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의화단 운동은 1년도 지나지 않아 저절로 사라졌고, 이에 대한 반대급부로 오히려 복음이 더욱 왕성하게 전해졌습니다.

  세월이 지나고 난 뒤에 우리가 알게 되는 분명한 사실은 하나님은 실수하지 않으신다는 것입니다. 나의 생각을 뛰어 넘어 역사하시는 주님을 찬양하며 모든 문제를 주님께 맡기십시오. 반드시 복되고 형통할 것입니다.

  주님, 가장 좋은 때 역사하시는 주님의 손길을 신뢰하며 인내하게 하소서.

  기도응답일지를 만들어 때때로 돌아보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댓글 쓰기

목록 삭제
Copyright © 최용우 010-7162-3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