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6518번째 쪽지!
□왜 기도해야 하는가?
1.하나님은 왜 우리에게 그렇게 기도하기를 강조하실까요? 하나님은 모르는 것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치 아무것도 모르는 것처럼 나에게 기도로 자세히 보고를 하라 하십니다. 하나님은 도대체 왜 무슨 일이든 기도로 아뢰라고 하시는 것일까요? 하나님은 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비로소 움직이시는 것일까요?
2.하나님은 나 자신 보다도 더 나를 잘 알고 계시며, 우리들보다도 우리에 대해 더 잘 파악하고 계시며, 내가 모르는 것까지도 다 알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는 기도라는 것이 아무 쓸모가 없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필요해서 그렇게 강조하시는 것이 아니라, 바로 기도하는 ‘나 자신’에게 필요하기 때문에 그렇게 기도하기를 강조하시는 것입니다.
3.기도를 하면 나에게 하나님을 향한 절대 의존의 믿음이 생깁니다. 이런 절대의존의 믿음이 있어야 기도 응답 앞에서도 겸손할 수 있고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고 충성할 수 있습니다. 기도응답의 공을 하나님께 돌릴 수 있고 더욱 깊은 영적 성장과 성숙을 이룰 수 있기에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기도를 강조하시는 것입니다.
4.기도를 하면 하나님으로부터 흘러나오는 영적인 능력을 받게 됩니다. 기도를 많이 하면 할수록 더욱 큰 능력을 받게 됩니다. 기도를 작게 하면 작은 능력밖에 못 받습니다. 그러나 기도를 안 하면 큰 능력을 옆에 두고도 ‘자기의 능력’으로 힘들게 살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사람의 능력의 크기는 결국 그 사람이 얼마나 하나님 앞에서 진지하고 간절하게 기도 했는지의 크기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공급받는 거의 유일한 통로입니다.
왜 기도해야 하는지 이제 확실하게 알아 버렸쥬? ⓒ최용우
♥2019.11.22. 기도하는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