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울리는 꽹가리
국내의 한 지자체에서 ‘초대형 가마솥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조리 기구를 만들어 기네스북에 오르는 것이 목표였는데 무려 5억 원의 예산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지자체의 예산으로 하기에는 쉽지 않은 금액이라 주민들을 대상으로 모금운동을 벌였고, 재료인 고철까지 받았습니다.
그렇게 드디어 초대형 가마솥이 만들어졌고, 기네스북에 등재하기 위해서 요청을 했지만 거부를 당했습니다. 호주에 이미 더 큰 질그릇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기네스북에 이미 올라있는 조리기구의 크기도 모르고 막무가내로 일을 진행시킨 것이 무안했던 관계자들은 지역 축제 때 이 가마솥을 활용해 밥을 지어 비빔밥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그 역시 무산되었습니다. 정밀한 설계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아무리 밥을 넣고 불을 지펴도 밥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열심히 만들어진 가마솥은 아무 곳에도 쓰지 못하는 쓸모없는 도구로 10년째 방치되고 있습니다.
보여주기 위한 신앙생활, 보여주기 위한 교회는 이웃이나 지역사회에 아무런 영향력도 끼치지 못하고 도태됩니다. 겉보기와 외형확장에 신경 쓰기보다는 내실과 실제 필요에 부합하는 봉사를 행하고 신앙을 전하는 교회가 되도록 기도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행여나 제가 쓸데없는 명예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일하지 않게 하소서.
주님을 위해 하고자 하는 일이 진정으로 주님을 위한 일인지 점검합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