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감동을 주는 배려
미국 애틀랜타에 있는 코카콜라 본사에 영업용차를 팔기 위해 매일 방문을 하는 세일즈맨이 있었습니다.
그는 경영진이 출근하는 시간에 맞춰 일찍 회사를 찾아 5분씩 정문에서 옷과 신발을 털고, 로비로 들어가 출입을 거절당하고 다시 돌아가는 일을 반복했습니다. 그런데 몇 주째 출근을 하다 정문에서 몸을 터는 세일즈맨을 본 한 임원이 하루는 화를 내며 물었습니다.
“도대체 회사에 들어오기 전에 왜 그렇게 먼지를 터는 거요? 매일 거절하니 재수가 없다 이거요? 뭘 파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싫으면 아예 오지를 마시오.”
그러나 세일즈맨은 환한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습니다.
“드디어 경비원이 아닌 다른 분을 처음으로 만나 뵙습니다. 저는 차를 팔러 온 사람입니다. 그리고 여기는 세계인이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를 파는 회사고요. 그렇기에 혹시 몰라 최대한 몸을 청결하게 하는 것입니다. 물론 항상 로비에서 돌아가지만요.”
임원은 세일즈맨의 대답에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회사에 영업용 트럭이 필요했을 때 세일즈맨에게 연락해 무려 100대의 차를 구입했습니다.
작은 배려라도 습관이 된 사람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다른 사람의 작은 필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배려를 습관적으로 생활화 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인내하며 집중하되 상대방 유익도 위하게 하소서.
무언가 이루기 위해 하는 일에 상대방의 유익을 위해서도 합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