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모든게시글모음 인기글(7일간 조회수높은순서)
m-5.jpg
현재접속자

할렐루야!

찬양

새로나온음반 | 베스트음반 | 악기구입 | 저작권관련공지

분류준비 히준비

복음 2010.01.05 18:46 조회 수 : 733

url https:// 

가치있는 시간 사용

본문: 시 84:8-12

찬송가: 330장(구 370장)

베드로 사도는 인생을 가리켜 나그네요, 행인, 거류민이라고 했다. 다 지나가는 일시적 존재라는 것이다. 그럼에도 성도의 생이 가치 있는 것은 영원한 것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시적 인간이 영원성에 동참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리는 것, 이것이 복음이지 않은가?

 어떻게 제한된 인간이 영원하신 하나님의 나라의 가치를 추구할 수 있다는 말인가? 사도 바울은 이같은 사실을 염두에 두고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라"며 시간 사용에 대해 권면하고 있다. 시편 84편은 예루살렘을 향해 길 떠나는 순례자가 하나님의 성전을 사모하는 간절한 마음을 담고 있다. 특히 오늘 본문에서는 "주의 궁정에서의 한 날이 다른 곳에서의 천 날보다 낫다"고 직접적으로 비교하고 있다. 즉, 시인은 예루살렘 성전에서의 한 날을 위해 다른 곳에서의 천 날을 희생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산술적으로 보면 세상에서의 가치보다 천 배의 효용을 지니는 것이 예루살렘 성전으로의 순례길이라는 말이다. 그러기에 순례자는 낮의 뜨거운 해와, 밤 짐승들의 습격, 그리고 밤낮을 가리지 않는 강도와 도적의 위험에 고스란히 노출되어 있음에도 그 걸음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시73:28)"고 확고히 고백할 수 있어야 한다. 거기에 인생의 효용성도 세상과 싸워 이기는 경쟁력도 다 포함된다. 영원성을 향하는 성도에게 이 세상의 일시성이 어찌 감히 경쟁할 수 있겠는가?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효율적 인생을 사신 예수님을 보라! 위대한 신앙의 거성들을 보라! 한결같이 주님과의 교제에 최우선 순위를 두었던 이들이었다. 이제 우리가 그 계보를 이을 차례다.

* 기도: 하나님! 올 한해 우리에게 주신 시간을 감사드립니다. 우리 생에 영원하지 않은 것은 제하여 주시고, 영원한 것으로 충만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김 철 민 목사 대전제일교회 시무

    본 홈페이지는 조건없이 주고가신 예수님 처럼, 조건없이 퍼가기, 인용, 링크 모두 허용합니다.(단, 이단단체나, 상업적, 불법이용은 엄금)
    *운영자: 최용우 (010-7162-3514) * 9191az@hanmail.net * 30083 세종특별시 금남면 용포쑥티2길 5-7 (용포리 53-3)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