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14.6.15 주일
제목: 새사람
성경: 엡4:25-32
설교: 김대철 목사 (도토리교회 담임목사)
장소: 도토리교회(http//kkumtori.com)
1.새사람이 되어라!
예수를 모를 때 나의 모습은 한없는 욕망으로 눈이 어두워 더럽고 악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예수로 말미암아 새사람이 되었으니 당연히 하나님처럼 거룩한 생각을 하고 거룩한 행동을 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진정 그분의 말씀을 들었고, 또 진리되신 그분 안에서 살고 있다면 당연히 새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2.거짓을 버려라!
예수 믿고 새사람의 옷을 입었으니 이제부터는 서로 거짓말을 하지 말고 진실만을 말해야 합니다. 한 몸의 지체인 우리가 서로 거짓말을 하면 우리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지금까지는 서로 속이고 나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거짓말을 했지만 이제부터는 모든 사람들에게 참된 것만 말하고 살아야 합니다.
3.화를 내지 말라!
예수 믿고 새사람의 옷을 입었으니 이제부터는 화를 내지 않아야 합니다. 살다보면 화를 낼 수는 있겠지만 해가 지도록 화를 풀지 않고 꽁하고 있다가 마귀가 틈을 타서 그 죄가 더 커지도록 하지 않아야 합니다. 먼저 예수 안에서 사랑하는 마음으로 용서하고 용납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하여야 합니다.
4.도둑질하지 말라!
예수 믿고 새사람의 옷을 입었으니 도둑질하지 말아야 합니다. 게으르고 나태해서 일은 하지 않고 어디서 한탕 할 꺼리를 찾는다거나, 땀흘림의 수고 없이 남의 것을 훔치거나, 속여서 빼앗아오면 안됩니다. 자기 손을 놀리고 이마에 땀을 흘려 열심히 일을 해서 돈을 벌고 그 돈으로 가난한 이웃을 돕고 선한 일을 해야 합니다.
5.더러운 말을 버려라!
예수 믿고 새사람의 옷을 입었으니 더러운 말을 입 밖에 내면 안됩니다. 입만 벌리면 거짓말이 자동으로 나오는 사람은 차라리 입을 다물고, 말을 하려거든 남의 험담을 하지말고, 다른 사람을 칭찬하는 유익한 말을 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을 살리는 생명의 말을 하면 그 말을 듣는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6.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
예수 믿고 새사람의 옷을 입었으니 하나님의 성령을 슬프게 하지 마십시오. 성령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언해 주시는 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날에 우리가 구원받은 사람들이라는 것을 보증하시기 위해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 주셨습니다. 그러니 성령을 근심하게 하고 우리를 떠나가도록 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