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18.7.1
제목: 그래도 주님을 사랑합니다
성경: 행5:27-32
설교: 한용일 목사
장소: 주님의교회
말씀추수
1.악한 권력
예수님의 부활 승천 성령강림 이후 사도들이 예루살렘에서 말씀을 전하고 큰 표적을 행하자 많은 사람들이 예수를 믿게 되었습니다. 대제사장과 사두개인들은 이를 아주 불쾌하게 생각하고 사도들을 체포해 감옥에 쳐 넣었습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악한 권력은 자기들의 정치적 계산에 따라서 죄 없는 사람들을 얼마든지 감옥에 가둡니다.
2.살리신 하나님
사도들이 예수를 전해야만 했던 이유는 산헤드린이 무고하여 십자가에 처형하게 한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셨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권력이 행하는 일이 죽임이라면, 하나님이 행하시는 일은 살림입니다. 권력에 사로잡힌 사람은 자기의 행위가 죽이는 일인지도 잘 모릅니다. 사도들이 그런 이들의 명령을 따를 수는 없었습니다.
3.들어 올리신 하나님
사도들이 예수를 전해야만 했던 이유는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구원하기 위해서 예수를 오른 편으로 들어 올리셨기 때문입니다. 십자가에서 죽은 예수님이 생명의 중심으로 옮기셨다는 의미 입니다. 이런 일은 오직 하나님만 하실 수 있습니다. 산헤드린 권력은 단지 자기들의 권위를 내세우는 일만 합니다. 이런 점에서 그들은 무능력합니다.
4.증인이기 때문에
사도들이 예수를 전해야만 했던 이유는 사도들은 하나님이 행하신 구원에 대한 증인들이기 때문입니다. 사도들만이 아니라 성령도 이것에 대한 증인입니다. 성령은 하나님이 사도들에게 허락하신 생명의 영입니다. 그 성령의 능력으로 사도들에게 하나님의 구원에 대한 표적이 일어났습니다. 그 표적은 오늘날도 동일하게 일어납니다. ⓒ최용우(전재및 재배포 대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