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모든게시글모음 인기글(7일간 조회수높은순서)
m-5.jpg
현재접속자

명설교 모음

택스트 설교

설교자'가 확실한 설교만 올릴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다시 사셨습니다

마가복음 이정수 목사............... 조회 수 1699 추천 수 0 2010.09.18 16:31:19
.........
성경본문 : 막16:1-8 
설교자 : 이정수 목사 
참고 : 말씀의샘물 http://www.wordspring.net 

dan2.jpg

예수 그리스도의 공생애 전개 과정 (7)
(예수님은 다시 사셨습니다)
본문/ 막16:1-8

 

1. 들어가는 이야기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예수께서 다시 살아나신 부활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기쁘고, 놀랍고, 황금빛 영광으로 가득한 부활절 아침입니다.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신 우리 주님의 사랑과 은혜와 능력이 우리 모두에게 넘치도록 충만 충만 충만하시기를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십자가 사건과 부활 사건의 상관 관계
십자가 없는 부활은 없습니다. 부활 없는 십자가 죽음은 사탄의 승리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죽은 예수님을 다시 살리신 부활 사건을 통하여 패배의 십자가를 승리의 십자가로 역전 시키셨습니다. 이것이 십자가 사건의 비밀이며 신비입니다.

부활 사건은 예수님의 삶이 진리이며, 예수를 통하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갈 수 없다는 것을 하나님께서 직접 보여주신 놀라운 계시이며, 축복입니다.  

3. 그러면, 왜 예수님의 부활이 축복이 되는가?.
예수님의 부활이야말로 바로 나와 내 가족들, 그리고 내 좋은 친구들의 건강과 생명과 행복을 영원히 보장하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누구나 언젠가 죽습니다. 사람이 죽으면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 영원한 천국으로 가든지, 구더기도 죽지 않는 영원한 지옥 불 속에 던져집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는 사람은 죽은 후에 부활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고, 하나님 나라에서 영원토록 함께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의심 많은 제자 도마에게,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그리하고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요20:27> 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바울 사도께서도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심이라.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 롬6:3-5> 고 하셨습니다.

부활절은 생명의 주인이신 하나님과 우리들 사이에 <영원한 생명의 약속>을 재확인하는 날이며, 계약 갱신하는 날이므로 축복이며, 축제이며, 기쁨입니다.

4. 예수님의 부활 사건이 주는 현실적 의미는 무엇인가?.
예수님의 부활 사건은 <영원한 생명의 약속>을 보장하는 축복인 동시에 우리가 사는 이 현실 생활에서도 놀라운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활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죽었던 사람이 다시 살아나는 역사적이고 현실적 사건일 뿐 아니라, 실존적이며 영적 사건이기도 합니다. 부활은 낡고, 썩고, 병들고, 더러운 모습으로 죽어버린 존재에서 전혀 새로운 존재(The New Being)에로의 전환입니다. 부활은 먼 미래의 어느 날 일어날 사건 이상의 것입니다. 부활은 바로 지금, 우리가 부대끼며 살고 있는 이 현실의 삶 속에서, 죽음의 세계를 벗어나, 생명을 창조하는 새로운 존재의 힘을 의미합니다.

낡고 병든 존재에서 새로운 존재에로의 전환이 있는 곳, 바로 그곳에 부활이 있습니다. 부활은 평범한 현실의 순간 순간이 순수한 영원으로 전환되는 곳에 또 다시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사람이 자신 속에 있는 온갖 더러운 죄, 무질서, 부정적 생각, 미워하는 삶을 벗어버리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정결하고, 감사하는 삶을 살기 시작할 때, 바로 그 가운데 부활의 힘이 드러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부활은 바로 지금 현재(here and now!)에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지금 현실의 삶 속에서 부활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부활은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부활은 우리의 삶 속에서, 우리의 영혼과 역사 속에, 그리고 자연과 우주 속에서 끊임없이 일어나는 하나님의 사건입니다. <Paul Tillich, The New Being, 24p.>

5. 마치는 이야기
부활은 십자가의 죽음을 전제로 한 하나님의 사건입니다. 십자가의 고난과 죽음이 없었다면, 영광스러운 부활도 없었을 것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은 사탄과의 영적 싸움이며, 우주적 싸움이며, 역사적 싸움이었습니다. 이 싸움에서 승리하고 부활하신 예수께서 그 제자들에게 주신 말씀이 4 복음서에 각각 조금씩 다르게 기록되어 있습니다(마28:18-20, 막16:15-18, 눅24:44-49, 요21:15-23). 이 말씀들을 부활의 조명 아래에서 읽을 때 다음과 같은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첫째. 너희는 복음을 전파하라(The Great Commandment/ 마28:18-20).
둘째. 너희는 축귀, 새 방언,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않고, 병을 고치는(막16:17-18),부활의 권세를 받은 사람들이다.
셋째.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것이다(눅24:49).

부활절은 영원한 생명의 약속을 재확인하는 날입니다. 부활절은 내 삶이 새로운 존재로 전환하는 날입니다. 부활절은 복음 전파, 부활의 권세, 위로부터의 능력을 받는 축복된 날입니다. 부활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할렐루야!.

주간<말씀의 샘물> 에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성경본문 설교자 날짜 조회 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설교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본 홈페이지는 조건없이 주고가신 예수님 처럼, 조건없이 퍼가기, 인용, 링크 모두 허용합니다.(단, 이단단체나, 상업적, 불법이용은 엄금)
    *운영자: 최용우 (010-7162-3514) * 9191az@hanmail.net * 30083 세종특별시 금남면 용포쑥티2길 5-7 (용포리 53-3)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