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교자'가 확실한 설교만 올릴 수 있습니다. |
성경본문 : | 막9:23 |
---|---|
설교자 : | 이정수 목사 |
참고 : | 말씀의샘물 http://www.wordspring.net |
자연 속에 깃든 위대한 비밀(The Great Secret)
본문/ 막9:23
1. 들어가는 이야기
우리는 전기 스위치를 올립니다. 텔레비전 리모콘을 누릅니다. 냉장고를 엽니다. 컴퓨터를 켭니다. 핸드폰으로 전화를 합니다. 자동차를 몹니다. 에레베이터를 탑니다. 수도꼭지를 틀고 물을 씁니다. 청량음료를 마십니다. 우리는 이 모든 일을 무심코 합니다. 우리는 전기-핸드폰-냉장고-자동차-수도물-에레베이터-청량음료의 작동 원리-제조 원리를 하나도 모르지만 그런 문명의 이기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모두 자연과학자들 덕분입니다. 자연과학자들이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이 우주만물-삼라만상-두두물물-자연 속에서 전기의 법칙-자기의 법칙-중력의 법칙-전자의 법칙 등을 발견하여 위와 같은 문명의 이기에 적용한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이 자연 속에는 자연과학적 법칙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廣大無邊(광대무변)한 자연 속에 자연과학적 실험실에서는 볼 수 없고 들을 수 없고 찾을 수 없는 놀랍고 위대한 비밀을 심어 두셨습니다. 그것이 무엇인가? 바로 오늘 우리 주님께서 알려주신 믿음의 법칙입니다. 우리는 이 믿음의 법칙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 원리가 무엇인지 전혀 알 도리가 없습니다. 그야말로 하나님의 비밀(The Secret)입니다. 우리는 전기 스위치 올리듯 우리 주님이 하신 말씀을 믿고 그대로 따라 살면 되는 것입니다.
2. 우리 주님이 주신 믿음의 법칙에 대한 여러 모양의 말씀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마7:7-8).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막9:23). *하나님을 믿으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 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대로 되리라(막11:22-24).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 하리라(요14:13-14).
*예수님께서 백부장(마8:13)-혈루증 앓던 여인(마9:22)-두 소경(마9:28-29)-가나안 여인(마15:28)-향유 부은 여인(눅7:50)-사마리아인 문둥병자(눅17:19)-여리고의 맹인(눅18:42)에게 하신 말씀은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하신 것입니다. 이 말씀이 중요합니다. 왜? 거칠고 억지스러운 표현이지만 그들은 전기의 원리는 몰랐지만 전기 스위치(예수님)를 올린 사람들입니다.
3. 자연 속에 깃든 위대한 비밀을 움직이는 믿음의 법칙
첫째. 간절히 구하는 것입니다(ask!).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하셨습니다. 이 말씀을 역으로 하면 구하지 않으면-찾지 않으면-문을 두드리지 않으면 얻을 수 없고 찾을 수 없고 문은 열리지 않는다는 말씀입니다. 또한 떡을 달라!-생선을 달라! 할 때 떡을 주고 생선을 줍니다. <무엇인가 달라!> 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참으로 이상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자기에게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관습-분위기-의심-나태-안 될 꺼야-내 분수에 어딜-자기 멸시 등의 이유로 <달라!> 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구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자유를 달라! 돈을 달라! 사랑을 달라! 평화를 달라! 기회를 달라! 인종 평등을 달라!...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마틴 루터 킹 목사는 미국 흑인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믿음을 가지고 첫 계단을 오르십시오. 계단 전체를 볼 필요는 없습니다. 오직, 첫 계단에 발을 디디십시오.(Take the first step in faith staircase. You don't have to see the whole. Just take the first step)”.
둘째. 우리가 전기의 원리를 몰라도 전기 스위치를 올리면 전기가 작동하듯 우리가 간절히 구하면 우리 하나님이 이 우주만물 천지자연 속에 심어 두신 믿음의 법칙이 작동하기 시작합니다(answer!).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天佑神助(천우신조) 라는 말이 모두 같은 맥락입니다. 이렇게 돕는 힘을 일반 사람들은 The power of universe-Mind power-Psychic force-Bio energy-Harmoney power(우주자연의 힘)이라고 표현합니다.
나는 그 힘의 실체를 알지 못한다. 오직, 내가 아는 것은 이 우주자연 속에 그 힘이 실재한다는 사실 뿐이다(What this power is I can not say. All I know is that it exists)-알렉산더 그레햄 벨.
셋째. 간절히 구하면 하나님께서 우주자연 속에 심어두신 믿음의 법칙이 작동을 시작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할 일이 있습니다. 구한 것을 받을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receive!). 우리는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막11:24)” 하신 말씀을 새겨들어야 합니다. 구하기만 하고 알아서 해주시겠지 하는 상태로 있으면 아니 된다는 말입니다. 그런 상태라면 그것은 기도하고 구한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기도하고 구한 것이란 구한 것과 마음이 일치되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한 마음으로 구한 것을 사모하고, 구한 것을 위하여 지극정성으로 기도하고, 구한 것과 관계된 일이라면 과감하게 행동하고, 구한 것을 받은 줄로 믿고 느끼고 기뻐하고 행복하여 미리 감사하는 것입니다.
네가 구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면 그 생각을 믿고 과감히 행동하라(When you have inspired thought, you have to trust it and you have to action it.).
설교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