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모든게시글모음 인기글(7일간 조회수높은순서)
m-5.jpg
현재접속자

명설교 모음

택스트 설교

설교자'가 확실한 설교만 올릴 수 있습니다.

진짜 능력있는 삶

다니엘 이한규 목사............... 조회 수 2026 추천 수 0 2009.07.31 10:22:19
.........
성경본문 : 단2:20-24 
설교자 : 이한규 목사 
참고 : http://www.john316.or.kr 

다니엘(7) 진짜 능력 있는 삶 (다니엘 2장 20-24절)

< 환상의 의미와 축복 >

 느부갓네살 왕으로부터 전해진 죽음의 위협을 앞에 둔 상황에서도 다니엘이 감사하며 기도할 때, 하나님은 즉시 그의 기도에 응답해주셔서 느부갓네살 왕의 일을 신기하게 보여주셨습니다(23절). 남이 볼 수 없는 것을 나만이 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축복입니까? 세상은 환상을 보는 자의 것입니다. 그러나 최종적인 환상은 말씀 속에 있습니다. 즉 말씀을 통한 환상이 가장 고차원적인 환상입니다.

 유치원 아이들의 책에는 글보다 그림이 많지만 점점 학년이 올라가면 그림이 거의 없어집니다. 그림은 글의 보조 수단으로 있는 것입니다. 환상의 의미도 유사합니다. 말씀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고 초보신앙일 때 하나님은 직접적인 꿈과 환상을 통해서 신앙을 깊게 해주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말씀 중심적인 신앙으로 들어가면 굳이 꿈과 환상의 체험이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환상의 강도와 빈도수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어느 날, 나이 많은 한 권사님이 말했습니다. “목사님! 저는 은혜가 다 떨어졌어요. 요새는 옛날처럼 꿈과 환상이 별로 없어요.” 그처럼 환상이 잘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서 너무 실망하지 마십시오. 군대 갔다 온 청년이 유치원 보내달라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른이 어떤 글을 읽을 때 그림이 있으면 좋지만 굳이 그림이 없어도 됩니다. 그처럼 신앙이 성숙해지면 환상의 그림이 없이 말씀만 가지고도 얼마든지 성공적인 영성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음속에 하나님 앞에 찬란하게 쓰임 받는 꿈과 비전과 환상을 가지십시오. 그러나 직접적인 환상이 없는 것에 대해서는 너무 실망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믿음이 떨어진 증거가 아니라 믿음이 성숙해진 증거일 수 있습니다. 이제는 그런 그림이 없어도 된다는 뜻입니다. 물론 직접적인 꿈과 환상이 있으면 좋지만 그런 것들에 너무 치우치면 자칫 현실과 동떨어진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다니엘은 환상을 보는 사람이었지만 동시에 누구보다 현실을 잘 이해하고 세상과 타협하거나 세상에 물들지 않으면서도 현실을 극복하는 지혜가 있었습니다. 그처럼 현실을 외면하지 않는 환상이 역사를 일으키는 참된 환상입니다.

< 진짜 능력 있는 삶 >

 다니엘은 환상을 본 후에 시위대 장관 아리옥에게로 가서 바벨론 박사들을 멸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결국 바벨론의 많은 박사와 술객들도 다니엘 때문에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이 모습을 보면 하나님의 자녀는 어두운 시대의 희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장면을 통해 다니엘의 긍휼한 성격을 보게 됩니다. 그가 오래도록 뭇 사람의 존경을 받게 된 이면의 이유에는 바로 적들도 살려주는 성품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가끔 어떤 성도들은 순수한 신앙을 내세워서 이분법적 사고를 노골적으로 드러내 세상 사람들에게 적대적 반감을 표현합니다. 그런 행동은 오히려 하나님의 나라 확장에 마이너스가 됩니다. 순수한 신앙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온유하고 겸손한 방법이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 방법을 찾아 실천하며 내일의 시간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삶이 진짜 능력 있는 삶입니다.

 다니엘서를 죽 보면 다니엘은 마치 ‘시간의 정복자’로서 마치 시간을 손에 쥔 사람처럼 느껴집니다. 시간을 자기편으로 만들 수 있다면 하나님의 오묘하신 섭리를 보는 눈이 열리고 미래에 대비하는 예지력도 탁월해집니다. 모든 일을 시간을 두고 생각하십시오. 어떤 결정을 내릴 때 너무 성급히 결정을 내리지도 말고 너무 미루지도 마십시오. 미래는 항상 온전한 믿음을 가진 사람의 편이 되어줍니다. 시간은 하나님 편에 선 자의 편이 됩니다.

ⓒ 글 : 이한규http://www.john316.or.kr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성경본문 설교자 날짜 조회 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설교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본 홈페이지는 조건없이 주고가신 예수님 처럼, 조건없이 퍼가기, 인용, 링크 모두 허용합니다.(단, 이단단체나, 상업적, 불법이용은 엄금)
    *운영자: 최용우 (010-7162-3514) * 9191az@hanmail.net * 30083 세종특별시 금남면 용포쑥티2길 5-7 (용포리 53-3)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