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용우 원고지 한장 칼럼]
<종의 십자가>
피묻은 십자가를 바라보는 종은 오직 십자가에서 울려나오는 주님의 소리만 듣습니다. 예수님의 그 절규와 신음과 고통소리를 듣습니다. 그리고 그 음성을 따라 마귀를 두려워 하지 않고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을 두려워 하지 않게 됩니다. 피묻은 십자가를 바라보는 종은 주님을 위해 죽을 수 있습니다.
<순종의 십자가>
바보 같은 사람은 자기의 맘대로 행동하고, 고집이 센 사람은 자기의 성질대로 행동하고, 불순종하는 사람은 나쁜짓만 골라 행하고, 게으른 사람은 아무것도 안합니다. 그러나 십자가의 은혜를 체험한 사람은 십자가 앞에 겸손히 무릎 꿇고 십자가의 음성에 순종으로 행동합니다.
<배움의 십자가>
이 세상 그 어떤 학문보다 뛰어난 학문은 피묻은 십자가를 배우는 것입니다. 십자가는 죽음에서 생명을 얻게 하고, 광야가 옥토가 되게 하며, 썩은 물이 생명수가 되게 합니다. 십자가는 사망을 생명으로, 죽음을 영생으로 바꾸는 놀라운 사건입니다. 그 무엇보다도 십자가를 가장 먼저 배워야 합니다.
<붙잡는 십자가>
인생의 실패와 좌절로 쓰러진 사람이 십자가를 붙잡으면 다시 일어서게 됩니다. 미움과 증오와 복수로 칼을 가는 사람이 십자가를 붙잡으면 원수를 용서하게 됩니다. 인생의 목적도 없고 꿈도 없이 방황하는 사람이 십자가를 붙잡으면 인생의 목표를 갖게 되고 삶의 의욕을 불사르게 됩니다.
<근원의 십자가>
눈물의 근원은 십자가. 생명의 근원은 십자가. 희생의 근원은 십자가. 열정의 근원은 십자가. 감사의 근원은 십자가. 행복의 근원은 십자가. 인내의 근원은 십자가. 기적의 근원은 십자가. 사랑의 근원은 십자가. 천국의 근원은 십자가. 축복의 근원은 십자가. 내 인생의 근원은 오직 십자가입니다.
<통곡의 십자가>
내 너를 위하여 몸 버려 피흘려 네 죄를 속하여 살길을 주었다. 너 위해 몸을 주건만 날 무엇 주느냐. 너 위해 몸을 주건만 날 무엇 주느냐. 아버지 보좌와 그 영광 떠나서 밤같은 세상에 만백성 구하려 내몸을 희생했건만, 너 무엇하느냐 내몸을 희생했건만 너 무엇하느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