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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항해하면서 발견한 다시 읽고 싶은 글을 스크랩했습니다. 인터넷 공간이 워낙 넓다보니 전에 봐 두었던 글을 다시 찾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그래서 스크랩할만한 글을 갈무리합니다. (출처 표시를 하지 않으면 글이 게시가 안됩니다.) |
출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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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분들 성공하는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나 인생에서 성공은 전적으로 예측 가능한 것이다. 성공은 절대로 우연히 일어나지 않으며, 이미 입증된 법칙과 원리를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일어나는 결과이다.
성공의 법칙은 수학이나 역학, 전기학의 법칙과 마찬가지로 이미 존재해온 법칙이다. 그러한 법칙은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으며, 역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 의해 재발견돼 왔다. 사람들이 그러한 법칙을 잘 이행할수록 법칙은 계속 발전되고, 반대로 사람들이 그러한 법칙을 무시할수록 발전과 성과는 늦어지거나 중단된다.
다음의 100가지 법칙을 생활에서 잘 실천하면 개인의 삶과 비즈니스 모두 보다 나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1. 원인과 결과 (Cause & Effect) : 모든 일은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모든 결과에는 그와 관련된 원인이 있는 것이다. 성공을 원한다면 성공을 위한 법칙을 잘 따라야 한다.
2. 믿음 (Beliefs) :자신의 미래에 대한 진실어린 열정과 믿음이 스스로를 만든다.
3. 기대 (Expectation) : 삶은 스스로 원하는 바를 이루어 나가는 것이다. 지금 현재 자신이 기대하고 있는 바가 결국 자신이 얻게 될 결과인 것이다.
4. 매력 (Attraction) : 사고 전환을 통해 자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 주위 환경 및 기회를 새롭게 매료시킴으로써 미래를 바꿀 수 있다.
5. 일치 (Correspondence) : 인간의 내면은 외부 세계에 정확하게 반영된다. 따라서 인간은 자신의 내면 세계를 충실히 함으로써 외부 세계의 성공에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
6. 통제 (Control) :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삶뿐 아니라 사고 체계까지도 잘 통제할 수 있다.
7. 사건 (Accidents) : 삶이 무계획적이고 모든 일은 우연히 일어난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삶은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바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8. 책임 (Responsibility) : 자기 자신과 자신의 궁극적인 모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있다.
9. 방향 (Direction) : 성공한 사람들은 삶의 모든 면에 있어 나가고자 하는 방향과 목적을 갖고 있다.
10. 보상 (Compensation) : 사람들의 모든 행동은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그 보상을 받게 돼있다.
11. 서비스 (Service) : 본인이 행한 서비스 가치에 직접 비례해 보상 받게 된다.
12. 노력 (Effort) : 노력만이 가치 있는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다.
13. 보다 많이 (Get More) : 기대치보다 열심히, 보다 많은 일을 하면 언제나 현재보다 많은 것을 얻게 된다.
14. 준비 (Preparation) : 훌륭한 성과 달성을 위해서는 언제나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15. 효율 (Efficiency) : 할 일이 많아질수록, 가장 중요한 것을 위해 일해야 한다.
16. 결정 (Decision) : 단호한 결정과 실천력을 통해 멋진 도약을 할 수 있다.
17. 창조력 (Creativity) : 모든 진보는 언제나 한 개인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다.
18. 유연성 (Flexibility) : 성공을 위해서는 목표는 일관돼야 하고 방법은 유연해야 한다.
19. 인내력 (Persistence) : 인내력은 성공을 위한 자신에 대한 믿음과 능력을 측정하는 수단이다.
20. 목적 (Purpose) : 모든 비즈니스의 목적은 새로운 고객을 만들어내고 유지하는 것이다. 또 이윤은 비즈니스 목적을 얼마나 충실히 수행했는가에 대한 측정 수단이다.
21. 조직 (Organization) : 비즈니스 조직은 고객을 창출하고 유지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의 집합체이다.
22. 만족 (Satisfaction) : 모든 기업은 고객 만족을 위한 새롭고도 가장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23. 고객 (Customer) : 고객은 언제나 최소의 비용으로 만족을 얻으려 한다.
24. 품질 (Quality) : 고객은 언제나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품질을 기대한다.
25. 쇠퇴 (Obsolescence) : 현재 존재하는 것들은 모두 이미 쇠퇴하기 시작한 것들이다.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만이 기업 존재의 가치를 유지시킬 수 있다.
26. 혁신 (Innovation) : 비즈니스 생존을 위해서는, 보다 우수하고, 보다 저렴하고, 보다 효율적인 것을 창조해내기 위한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하다.
27. 중대 요인 (Critical Factors) : 모든 기업은 성공을 위한 중대 요인을 갖고 있다. 그러한 요인들을 잘 정의함으로써 성장과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을 수 있다.
28. 시장 (Marketplace) : 자유 시장이란 구매자와 판매자가 거래를 하기 위해 만나는 장소이다. 정부의 규제로부터 자유로울수록 보다 좋은 기회를 많이 얻을 수 있다.
29. 특성화 (Specialization) : 특정 요구를 명확히 충족시킬 수 있는 특성화된 제품이 성공할 수 있다.
30. 차별화 (Differentiation) : 분명한 차별화 요인을 갖고 있는 제품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31. 세분화 (Segmentation) : 성공을 위해서는 전체 시장이 아닌 특정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32. 집중화 (Concentration) : 특정 시장을 선택한 후에는 해당 특정 시장에 집중해야 한다.
33. 우수성 (Excellence) :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만이 훌륭한 보상과 수익을 보장한다.
34. 완전성 (Integrity) : 훌륭한 리더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정직하고, 성실하며, 강직한 사람들이다.
35. 용기 (Courage) : 불행과 좌절에 직면해서도 용기 있게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자만이 크게 평가를 받을 수 있다.
36. 현실 (Realism) : 훌륭한 리더들은 바라는 대로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현실에 충실한다. 기대나 허황된 꿈을 갖지 않고 지극히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자세로 임한다.
37. 권력 (Power) : 권력이란 자원을 효율적으로 할당할 수 있는 능력으로, 잘 활용하면 모든 관련자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다. 리더의 권력은 그를 따르는 지지자들의 동의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지지자들이 능력을 인정한 사람만이 리더가 될 수 있다.
38. 야망 (Ambition) : 훌륭한 리더는 비전을 가지고 있고 아울러 그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결의가 굳다.
39. 낙관적 사고 (Optimism) : 훌륭한 리더는 시련 극복과 목적 실현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다. 그들은 위기를 기회로 보며, 미래를 무한한 부와 이윤을 얻을 수 있는 광활한 영토로 생각한다.
40. 감정이입 (Empathy) : 위대한 지도자는 다른 사람들의 욕구와 감정, 동기부여에 민감하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데만 주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결정이 그들에게 미칠 영향까지도 섬세하게 고려한다.
41. 회복력 (Resilience) : 위대한 지도자는 일시적인 어려움에 부딪힌 조직원들에게 힘을 줄 수 있도록 언제나 현실을 냉정하게 판단하고, 그들에게 제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준다.
42. 독립심 (Independence) : 위대한 지도자는 자신이 누구인지, 스스로 무엇을 믿고 있는가를 잘 아는 사람이다.
43. 성숙 (Maturity) : 위대한 지도자는 정서적으로 매우 성숙되고, 어려움과 불행에 직면해서도 언제나 침착하게 행동한다.
44. 실행 (Execution) : 위대한 지도자는 실천력이 뛰어나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한다.
45. 예지력 (Foresight) : 위대한 지도자는 현상 유지, 위험 발생 가능성, 잠재적인 사업 기회 등에 대한 탁월한 예지 능력을 갖고 있다.
46. 풍요 (Abundance) : 돈의 법칙을 따르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자금은 얼마든지 있다. 돈을 벌 결심을 했다면 행동으로 옮겨야 실현될 수 있다.
47. 교환 수단 (Exchange) : 사람들은 돈이란 물자와 서비스를 교환할 수 있는 수단이라는 본질적인 가치를 간과하고 있다. 즉,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기술과 작업 습관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작업을 장기간 해야 한다.
48. 자본 (Capital) :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은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자본과 그것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이다. 일을 할 수 있는 능력과 더불어 미래에 대한 투자는 무한한 경제적 부를 가져올 수 있는 자본이다.
49. 장기적 시각 (Perspective) : 단기적인 즐거움이나 만족보다는 장기적인 성과와 안정이 중요하다.
50. 저축 (Saving) : 현 수입의 일정 부분을 지속적으로 저축하는 사람은 미래의 무한한 가능성에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다.
51. 보존 (Conservation) : 경제적 성공을 측정하는 기준은 얼마를 벌었는가가 아닌 얼마를 지킬 수 있는 가이다.
52. 파킨슨 법칙 (Parkinson's) : 경제적 독립을 위해서는 수입 증가보다 지출 증가를 낮게 하고, 그 차이를 저축이나 투자로 할당해야 한다.
53. 3가지 핵심 요인 (3 Keys) : 경제적 독립을 위한 3가지 핵심 요인은 저축, 보험, 그리고 투자이다.
54. 투자 기법 (Investing) : 잠재적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대상에 투자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투자할 경우 자신보다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
55. 이자 (Interest) : 신중한 투자와 복리 이자는 경제적 부를 얻는 지름길이다.
56. 축적 (Accumulation) : 모든 커다란 경제적 성과는 수많은 작은 노력들이 쌓여 이루어진 것이다. 작은 이익이라도 지속적으로 모아 장기간 축적되면 막대한 경제적 이익으로 돌아올 수 있다.
57. 자기성 (Magnetism) : 더 많이 저축할수록 더 많은 돈을 벌게 된다. 지나친 소비 습관을 개선하면 많은 투자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다.
58. 가속 (Acceleration) : 경제적 독립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매진할수록 더 빨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59. 판매 (Sales) : 비즈니스에서 무엇인가를 다른 사람에게 팔기 전까지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60. 결정 (Determination) :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판단이다.
61. 요구 (Needs) : 구매를 위한 모든 결정은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거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62. 문제점 (Problems) : 모든 제품 및 서비스는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63. 설득 (Persuasion) : 제품이 선택되기 위해서는 그 비용보다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64. 안전 (Security) : 인간의 가장 큰 요구는 개인적, 경제적, 정서적 안전이다. 우수한 판매 사원은 고객의 안전에 대한 요구를 자극함으로써 구매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65. 위험부담 (Risk) : 유능한 판매 사원은 고객들로 하여금 어디에서나 있을 수 있는 위험부담에 대한 우려를 갖지 않도록 설득한다.
66. 신임 (Trust) : 성공적인 판매는 영업사원과 고객과의 유대에서 이뤄진다.
67. 관계 (Relationship) : 판매는 결국 관계의 판매라고 할 수 있다. 제품 사용에 대한 과거 경험이 또 다른 구매로 연결될 수 있는 것이다.
68. 우정 (Friendship) : 고객의 입장에서 행동한다는 믿음이 없는 한 아무도 물건을 구매하지 않는다.
69. 태도 (Positioning) : 자신의 태도에 대한 고객의 인식이 고객의 행동을 결정한다.
70. 고객의 시각 (Perspective) : 자신에 대한 고객의 평가 시각이 미래 수익에 잠재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
71. 계획 (Planning) : 고소득을 올리는 영업사원은 고객이 원하는 바를 미리 상세하게 준비하고 있다.
72. 동기부여 (Motivation) : 고객은 상술이 아닌 고객 자신의 정보 수집과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구매했다고 믿고 싶어한다. 때문에 우수한 판매사원은 자신을 훌륭한 정보 제공자로 소개한다.
73. 보편성 (Universality) : 모든 거래에 있어 협상은 가능하다. 가격, 지불 조건 모두 절대적인 것은 없다.
74. 미래 (Futurity) : 모든 협상은 미래의 비즈니스 거래를 위한 확실한 토대가 돼야 한다.
75. 윈윈 전략 (Win-Win) : 성공적인 협상은 양측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만들어낸다.
76. 무한성 (Unlimited) : 언제나 보다 나은 거래를 위해 협상할 수 있다.
77. 4가지 논점 (Four Issues) : 모든 협상의 중요한 4가지 논점을 파악하도록 한다.
78. 시기의 적절성 (Timing) : 모든 협상에 있어 적절한 타이밍이 중요하다.
79. 지불 조건 (Terms) : 많은 경우에 있어, 지불 조건이 가격보다 더 중요하다.
80. 준비 (Preparation) : 성공한 협상의 80퍼센트는 준비성에 대한 결과이다.
81. 권한 (Authority) : 결정 권한을 갖고 있는 사람을 통해서만 성공적인 협상을 이끌어낼 수 있다.
82. 입장 전환 (Reversal) :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은 중요한 협상 방법이다.
83. 권력 (Power) : 더 많은 권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 보다 유리한 거래를 할 수 있다.
84. 욕망 (Desire) : 협상의 성공을 가장 원하는 사람이 거래에서 가장 파워를 덜 갖게 된다.
85. 상호작용 (Reciprocity) : 유능한 협상가는 커다란 양보를 얻어내기 위해 작은 것을 양보할 줄 안다.
86. 일보 후퇴 (Walk Away) : 때때로 거래의 하한가를 알아내기 위해 협상에서 잠시 퇴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87. 결말 (Finalty) : 어떤 협상도 마지막은 아니다. 주변 상황은 언제나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88. 명확성 (Clarity) : 목표를 명확히 할수록 목표 달성을 위해 보다 효과적으로 임할 수 있다.
89. 우선 순위 (Priorities) : 삶의 질은 우선 순위를 명확히 하는 데 달려 있다.
90. 최종 순위 (Posteriorities) :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전에 이미 지난 오래된 일은 그만둬야 한다.
91. 가치 있는 자산 (Valuable Asset) : 당신에게 있어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은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이다.
92. 계획 (Planning) : 계획을 수립하면 실행 시간이 단축된다.
93. 보상 (Rewards) : 모든 보상은 언제나 달성한 결과에 의해 결정된다.
94. 순차성 (Sequentiality) : 훌륭한 시간 관리는 발생 사건들에 대한 일련의 순서를 중요성에 따라 배열하는 것이다.
95. 수단 (Leverage) : 타인의 자본이나 노우하우, 노력을 활용해 상당한 결과를 달성할 수 있다.
96. 신속성 (Timeliness) : 다른 사람보다 빨리 성과를 낼 수 있는 능력은 커다란 자산이다.
97. 숙련도 (Practice) : 기술이 숙련되면 시간이 단축되고 성과는 커진다.
98. 시간의 압박 (Time Pressure) : 모든 일을 하기 위한 시간은 없지만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충분히 있다.
99. 중점 사항 (Focus) : 가장 중요한 일을 시작하고 완성할 수 있는 능력에 의해 생산성이 결정된다.
100. 경쟁력 (Competency) : 주요 업무에 보다 능숙해지면 효율성과 효과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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