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130번째 쪽지!
□7.하나님의 계획
1.모든 인간들이 목숨 걸어야 할 만큼 하나님이 중요하신 분인 이유는 하나님이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해 주시고 우리를 영생에 이르도록 지켜주시기 때문입니다. 죄를 용서할 수 있는 권세가 오직 성육신(成育身)하신 예수님께만 있습니다.(출34:6-7, 마9:6) 왜냐하면 모든 ‘죄’의 근원은 하나님을 대적하여 하나님께 짓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만이 용서해 주실 수 있는 것입니다.
2.성경은 인간이 겪는 모든 죄의 원인은 하나님을 버리고 떠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은 무한하신 분인데 유한한 존재인 인간이 무한하신 하나님을 떠났으니 당연히 결핍증세가 나타날 수밖에 없죠. 불안, 초조, 두려움, 고통, 저주, 미움, 다툼, 온갖 방탕과 추함, 욕정, 약탈, 증오, 비겁, 고독, 의심, 거짓, 모함, 교만, 자만, 편견, 분노, 흩기는 눈, 냉소... 이런 것들이 다 결핍증세이며 다른 말로 ‘죄’라고 합니다.
3.‘죄’는 하나님을 버리고 떠나 있는 상태입니다. 다시 무한하신 하나님께로 돌아가 그분과 올바른 관계를 회복하는 길 이외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바로 이 목적을 위해서 죄 사함의 권세를 가지고 이 땅에 오셨습니다.
4.복음은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우리가 치러야 할 죄값을 십자가에서 완전히 갚아 주신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확실히 깨닫고 믿어야 합니다. 이 은총을 입은 다윗은 감격 속에서 이렇게 선포합니다. “너희 의인들아 여호와를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마음이 정직한 너희들아 다 즐거이 외칠지어다”(시32:11) 우리의 짧은 인생을 <사소한 것에 목숨 걸>고 살기에는 너무 아깝지 않습니까? ⓒ최용우
♥2022.1.8.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