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12번째 쪽지
□3.기도로 성령충만을 받는 삶
1.하나님은 사랑이시니 성령충만함은 곧 사랑의 충만함입니다. 성령은 곧 하나님의 영이십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늘 하나님의 사랑이신 성령에 충만하여 영적인 빛과 기쁨을 잃지 않고 살 수 있을까요? 세 번째는 기도로 성령충만을 받는 삶입니다.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눅11:13)
2.예수님을 믿을 때, 성령님은 우리 안에 오십니다. 그리고 우리 안에서 여러 가지 일을 하시는데, 그것을 ‘성령충만’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안에 계신 성령님을 의지하지 않고 내 맘대로 할 때 개역성경은 ‘성령이 소멸된다.’(살전5:19) 그 외 다른 번역성경은 ‘성령을 억누르지 말라’고 번역합니다. 성령님이 사라져버린다는 뜻이 아니라 성령님께서 아무 일도 안 하신다는 것입니다.
3.내 안에 계신 성령님을 깨워서 성령충만 하는 방법은 ‘기도’입니다. 기도해야 성령님께서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고, 능력을 주십니다. 그러므로 성령님이 깨닫게 해 주실 때까지 말씀과 기도에 집중해야 합니다. 성령충만한 설교자는 한 시간 책을 읽고, 두 시간 성경을 읽고, 세 시간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4.몸이 힘들다고 기도하지 않고 출근하면 하루가 더 힘듭니다. 그러나 기도하고 성령충만하여 출근하면 심령이 강해지고 담대해지며 삶 가운데 성령의 역사가 강하게 나타납니다. 어두움에 속한 사람들도 어쩌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안 믿는 사람들이 나를 통해 예수의 형상과 향기를 맡으며 나는 진리의 통로, 진리의 전달자가 되는 것입니다. 기도해야만 성령충만을 받을 수 있고, 성령충만해야 영적인 빛과 기쁨을 잃지 않게 됩니다. ⓒ최용우
♥2022.4.20.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