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378번째 쪽지!
□13. 성경과 회개
1.치킨은 살이 안 쪄요. 치킨을 먹은 ‘사람’이 살이 찌는 것이지 ‘치킨’은 절대로 살이 안 쪄요. 견월망지(見月忘指)라, 달을 보라고 가리키면 달을 봐야지, 달을 가리키고 있는 손가락 끝을 보면 달을 볼 수 없다는 뜻입니다. 성경은 ‘예수님’을 보라고 가리키는 손가락 같은 것입니다. 성경이 예수님을 보라고 하면 예수님을 봐야지 손가락인 ‘성경’ 자체에 너무 몰입하면서 성경을 ‘숭배’하면 안 된다는 뜻입니다.
2.우리를 구원하시는 분은 예수님이지 성경이 아닙니다. 성경은 구원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도구일 뿐이지 성경이 우리에게 구원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은 이렇게 ‘구원’을 가리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5:24) 우리는 성경이 가리키는 대로 ①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②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신 하나님을 믿어야 영생을 얻습니다.
3.성경에 기록된 구원에 관한 내용을 ‘아는 것’을 믿음이라고 착각하고 있다면 그는 구원받은 사람이 아닙니다. 우리는 성경 기록을 근거로 내 마음에 직접 예수님을 모셔 들이고 예수님이 내 안에서 나의 구원을 이루시도록 내 마음을 내어드리며, 예수님이 내 마음을 만짐으로 거듭나야 구원이 확증되는 것입니다.
4.그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죄’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아직까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저절로’ 죄가 사해진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그것은 잘 못 알고 있는 것입니다. ‘회개’가 없으면 ‘죄 사함’도 없습니다.(행2:38) ⓒ최용우
♥2022.11.17. 나무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