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변화를 만든 기다림
20세기 초에는 아직 어린이들을 교육시키는 이론이 발달되어 있지 않았을 때인데, 이탈리아에서는 일을 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아이들을 모아 놓는 학교 비슷한 시설이 있었지만 모인 아이들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를 몰라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었습니다.
전문가들 중 많은 사람들이 말을 잘 듣도록 상과 벌을 주고 심한 경우 체벌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런데 정 반대의 주장을 펼치는 여선생님이 있었습니다.
채광이 잘 되는 교실에 아이들을 모아놓고 적당한 규칙을 정해준 뒤 지켜만 봐도 아이들은 스스로 성장한다는 것이 이 선생님의 주장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구심을 품자 선생님은 빈민가를 돌며 자신의 교육방식이 옳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아이들은 처음엔 싸우기도 하고, 말도 안 듣고, 규칙도 지키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자 서로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예의범절을 지키는 착한 아이들로 변화됐습니다.
최초의 아동교육법을 만든 ‘마리아 몬테소리’는 아이들이 내면에 가지고 있는 보물을 발견할 충분한 시간을 줘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내 마음속에 주시는 주님의 감동을 따라 더 나은 그리스도인으로 변화되십시오. 아멘!!
주님! 매일 주시는 감동을 따라 더 나은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사명을 다하는 그날까지 포기하지 말고 변화를 위해 노력합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