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경 : | 마21:31 |
---|
<말씀>
“그 둘 중의 누가 아버지의 뜻대로 하였느뇨?”
이르되 “둘째 아들이니이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리들과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리라.” (마21:31)
<응답>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둘 중에 아버지의 뜻을 받든 아들은 누구요?”
하고 묻자 그들이 “둘째 아들입니다.”하고 대답하자 예수께서는
“나는 분명히 말하오. 세리와 창녀들이
당신들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고 있소.”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묵상>
대제사장과 장로들은 사람들이 우러르는 명성과 직책이다.
그러나 세리와 창녀들은 사람 취급도 하지 않았던 자들이다.
“세리와 창녀들이 당신들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고 있다”
는 말씀은 예수님의 폭탄선언이다.
그들의 귀에는 선전포고로 들렸을 수도 있다.
부패한 사회일수록 겉으로 드러난 자격을 먼저 따진다.
지방이냐 서울이냐? 목사냐 평신도냐? 진골이냐 성골이냐?
그러나 세리와 창녀들은 그런 것 따질 줄 모른다.
세례 요한이 자기들 차별하지 않고 다 받아주니
당연히 요한을 믿을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
<기도>
주님!
천국에 들어갈 때는 신분 따지고 학벌 따지는 것 아니라
오직 ‘믿음’만 보신다 하시니 얼마나 다행인지요.
저도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아멘
<성경> 마태복음21장31절(마21:31)-아버지의 뜻대로
-----------------------------
1.(개정) 그 둘 중의 누가 아버지의 뜻대로 하였느냐 이르되 둘째 아들이니이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리들과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리라
2.(개역) 그 둘 중에 누가 아비의 뜻대로 하였느뇨 가로되 둘째 아들이니이다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리들과 창기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리라
3.(바른) 이 둘 가운데 누가 아버지의 뜻을 行하였느냐?" 그들이 말하기를 "맏아들 입니다." 하니,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眞正으로 너희에게 말하니, 세리들과 娼妓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고 있다.
4.(표준) 그런데 이 둘 가운데서 누가 아버지의 뜻을 행하였느냐?" 예수께서 이렇게 물으시니, 그들이 대답하였다. k"맏아들입니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을 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세리와 창녀들이 오히려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간다.(k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둘째 아들입니다')
5.(킹제) 그 둘 중에 누가 그 아버지의 뜻을 행하였느냐?"라고 하시니, 그들이 주께 말씀드리기를 "첫째이니이다."라고 하니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세리들과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것이니라.
6.(쉬운) 두 아들 가운데서 누가 아버지의 뜻대로 행했느냐?” 그들이 대답했습니다. “첫째 아들입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진정으로 말한다. 세리와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것이다.
7.(우리) 두 아들 가운데 누가 아버지의 뜻을 행했느냐?” 그들이 대답했습니다. “맏아들입니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세리나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것이다.
8.(현어) 두 아들 중에 그의 아버지에게 순종한 아들은 어느 쪽이냐?' 하고 예수께서 물으셨다. 그들이 `물론, 큰아들입니다' 하고 대답하자 예수께서 그 말씀하신 뜻을 설명해 주셨다. `내가 진정으로 말한다. 분명히 못된 짓만 일삼는다는 세리들과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것이다.
9.(현대) 이 둘 중에 누가 아버지에게 순종하였느냐?' 그들이 `둘째입니다.' 하고 대답하자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내가 분명히 말해 두지만 세무원과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간다.
10.(공동) 이 둘 중에 아버지의 뜻을 받든 아들은 누구이겠느냐?" 하고 예수께서 물으셨다. 그들이 "맏아들입니다" 하고 대답하자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분명히 말한다. 세리와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느님의 나라에 들어 가고 있다.
11.(가톨) 이 둘 가운데 누가 아버지의 뜻을 실천하였느냐?” 그들이 “맏아들입니다.” 하고 대답하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세리와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느님의 나라에 들어간다.
12.(조선) 이 둘 중에 아버지의 뜻을 받든 아들은 누구이겠느냐.>>고 예수께서 물으셨다. 그들이 <<맏아들입니다>>라고 대답하자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분명히 말한다. 세리와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로 들어 가고 있다.
13.(메시) 두 아들 가운데 아버지가 하라는 데로 한 사람은 누구냐?" 그들이 말했다."큰아들입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맞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사기꾼과 매춘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것이다.
14.(성경) 둘 중에 누가 아버지의 뜻을 받든 아들이오?" 그들이 "맏아들이오."하고 대답하자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그렇소. 내가 분명히 말하는데 세리와 창녀들이 당신들보다 먼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고 있소.
15.(구어) 그러면 이 두 아들 가운데 누가 아버지의 뜻을 따랐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들이 큰아들이라고 대답하지 예수님이 이렇게 말했다. "내가 분명히 말합니다. 세리와 창녀들이 오히려 여러분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것입니다.
16.(믿음) 예수님께서 “이 둘 중에 아버지의 뜻을 받든 아들은 누구요?”하고 묻자 그들이 “둘째 아들입니다.”하고 대답하자 예수께서는 “나는 분명히 말하오. 세리와 창녀들이 당신들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고 있소.”하고 말씀하셨습니다.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대한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대)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밀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