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경 : | 눅9:13 |
---|
<말씀>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하시니 (눅9:13)
<응답>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예수님을 따르는 무리들의 먹을 것을 주라고 하셨습니다.
<묵상>
예수님은 ‘병자들 가운데 고쳐줄 만한 사람’은 고쳐주셨다.
병자라고 해서 무조건 다 고쳐주신 것이 아니고
‘고침을 받을 마음이 있는 사람’만 고쳐주신 것이다.
그러므로 치유가 예수님에게 있는 것이 아니고 본인에게 있는 것이다.
예수님은 “그대들이 먹을 것을 주시오”라고 하셨다.
자기 것을 먼저 내놓는 사람이라야 비로소 예수님의 무한 능력을 끌어낼 수 있다.
나에게 있는 것이 많든 적든 그것은 아무 문제가 아니다.
그러므로 먹을 것이 예수님에게 있는 것이 아니고 배고픈 무리들에게 있는 것이다.
<기도>
주님!
하나님께 내놓는 사람이라야
말씀의 의미와 능력을 체험하고 깨닫는다는 말씀이오니
저도 먼저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을 내놓습니다.
저도 나에게 있는 것을 먼저 주게 하소서. 아멘
<성경>누가복음9장13절(눅9:13) -너희가 주라
----------------------------------
1.(개정)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하시니 여짜오되 우리에게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밖에 없으니 이 모든 사람을 위하여 먹을 것을 사지 아니하고서는 할 수 없사옵나이다 하니
2.(개역)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먹을 것을 주어라 하시니 여짜오되 우리에게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밖에 없으니 이 모든 사람을 위하여 먹을 것을 사지 아니하고는 할 수 없삽나이다 하였으니
3.(바른)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 그러자 그들이 對答하기를 "우리에게는 빵 다섯 個와 물고기 두 마리밖에 없으니, 우리가 가서 이 모든 이들을 爲하여 먹을 것을 사지 않으면 아니 되겠습니다." 하였다.
4.(표준) 그러나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 그들이 말하였다. "우리에게는 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나가서, 이 모든 사람이 다 먹을 수 있을 만큼 먹을 것을 사지 않으면, 안 되겠습니다."
5.(킹제) 그러나 주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라."고 하시니, 그들이 말씀드리기를 "우리에게 있는 것은 빵 다섯 덩어리와 물고기 두 마리뿐이오니, 이 모든 사람을 먹이려면 우리가 가서 음식을 사오지 않으면 아니되옵니다."라고 하더라.
6.(쉬운)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사람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 제자들이 대답했습니다. “우리에겐 단지 다섯 개의 빵과 생선 두 마리밖에 없습니다. 가서 이 모든 사람들을 위해 음식을 사지 않으면 안 되겠습니다.”
7.(우리)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라.” 제자들이 말했습니다. “저희가 가진 것이라고는 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뿐입니다. 이 많은 사람들을 다 먹이려면 가서 먹을 것을 사 와야 합니다.”
8.(현어) 그러자 예수께서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 하고 말씀하셨다. 제자들이 대답하였다. `저희에게는 떡 다섯 덩이와 물고기 두 마리밖에 없습니다. 어디 가서 이 많은 군중이 먹을 것을 사오라고 하십니까?'
9.(현인)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 하시자 제자들이 `우리에게는 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뿐인데 먹을 것을 사오지 않고 어떻게 이 많은 사람들을 다 먹이란 말씀입니까?' 하였다.
10.(공동) 예수께서는 "너희가 먹을 것을 주어라" 하셨다. 제자들은 "지금 저희에게는 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밖에 없습니다. 어디 가서 이 모든 사람을 먹일 만한 음식을 사 오라는 말씀이십니까?"하고 물었다.
11.(가톨) 예수님께서 “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 하시니, 제자들은 “ 저희가 가서 이 모든 백성을 위하여 양식을 사 오지 않는 한, 저희에게는 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밖에 없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12.(조선) 예수께서는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고 하시였다. 제자들은 <<지금 저희에게는 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마리밖에 없습니다. 어데가서 이 모든 사람을 먹일만한 음식을 사오라는 말씀이십니까>>고 물었다.
13.(메시)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하고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제자들이 대답했다." 우리에게 있는 것을 다 긁어 모았지만, 빵 다섯개와 물고기 두마리 뿐입니다. 저희가 직접 읍내에 가서 모두가 먹을 만큼 음식을 사오지 않는 한, 그것이 전부입니다."
14.(성경) 예수께서 이르셨다. "그대들이 먹을 것을 주시오." 제자들이 물었다. "제금 우리한테 있는 것이라 빵 다섯개에 물고기 두 마리가 전부인데 어디 가서 저 많은 사람이 먹을 것을 구해오라는 말씀인가요?"
15.(구어)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말했다. "여러분이 그들에게 먹을것을 주십시오." 제자들이 대답했다.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은 빵 다섯개와 물고기 두 마리 뿐입니다. 그런데 지금 어디로 가서 이 많은 사람들을 먹일만한 음식을 사오라는 말씀입니까?"
16.(믿음) 예!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예수님을 따르는 무리들의 먹을 것을 주라고 하셨습니다.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한국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인)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구어) 구어체성경/최창섭 바른말
16.(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마태-예수어록> 692쪽 28000원 https://vo.la/igbiT
<마가-예수어록> 324쪽 15000원 https://vo.la/MgYzwq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