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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인의 환난과 용의 실패(계12:1-17)
하나님의 백성은 두 부류로 나누어집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가시적 백성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영적인 백성이 또 생긴 것입니다.
본 장은 유대인으로서 일부 기독교인으로 개종한 자들도 구원을 입으나 방법은
이방 기독 신자와 같이 적그리스도로부터 핍박을 받은 후 부활을 얻게 될 것을
예고하였습니다.
1. 여인은 누구인가?
1, '해를 입은 여자', 하나님의 영광을 입었다는 뜻입니다(시19:1-6).
'여자'는 남자(예수)를 낳았으므로(12:5) 교회일 수는 없고 시대 순으로 이스
라엘 민족이며 유대교회이고 또한 직접으로 그 여자는 예수의 모친 마리아입니
다.
2-4, '아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뜻합니다(5).
'면류관'(디아데마타, diadhvmata)의 어의(語意)는 주관한다는 뜻이고,일곱 면
류관은 일곱 나라, 곧 애굽, 앗수르, 바렐론, 메데.파사, 헬라,로마 그리고 마
지막 7번째의 나라는 대환난 때 일어날 적기독국의 통합국일 것입니다.
'꼬리'는 거짓을 상징합니다. 사단은 거짓말쟁이입니다(사 9:15, 요 8:44,딤후
3:13, 골 2:8).
그 용이 해산하려는 여자의 아이를 삼키고자 했다함은 예수 그리스도 출생 시
헤롯왕으로부터 죽임을 당할 위험의 역사를 소급하여 말해 주는 것입니다.
5-6, 여자(마리아)가 아이를 낳았는데 이는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자'라 하
였으니 예수 그리스도를 뜻합니다(계 2:27, 계 19:15).
13-14,용이 '여자를 핍박'함은 적그리스도가 말세에 유대교를 핍박한다는 것입
니다.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어느 곳으로 피신 받아 갑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재빠르고 안전하게 피신 받을 것을 상징하는데 아마도 지금의 비행
기로 이동함을 뜻하지 않나 봅니다. 이것은 기적같이 옮겨지게 될 것을 의미입
니다.
그리고 피신한'광야 자기 곳'은 평범한 곳이 아니라 6절에 이른 바대로 하나님
이 예비하신 곳입니다. 원서에는 정관사가 있어(톤 포톤, to;n tovpon) '그 광
야'로서 어느 지정된 장소로 간주됩니다.그 곳에서 1260일,즉 대환난의 후 3년
반 동안 하나님의 은혜로 피신 생활을 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대환난기 후반부 1260일(3년 반)간 유대교는 적그리스도국의 핍박
을 받아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으로 피신 받게 될 것을 예언했습니다.그 내용은
13절부터 좀더 소상히 기록됩니다(사 26:20-21).
2. 환난 받는 여인-유대인
3-4, '한 큰 붉은 용'은 사단입니다(9). 13장에서도 표현되고 있는데,적그리스
도를 상징합니다.
'하늘 별 삼분의 일'을 땅에 던지더라고 함은 3천사 군단에서 1개 군단이 사단
과 함께 타락하여 이 땅을 지배하게 된 것을 말합니다(엡 2:2, 엡 6:12).
15-16, 뱀, 사단이 그 여자에게 '물을 강같이 토하였다'함은 피신 받는 유대인
을 향해 적그리스도의 군대가 광야 그 곳을 진격하는 것을 뜻합니다.그러나 홍
해의 기적같이 땅이 그 환난을 삼켜 버리므로 하나님이 시작하신 구원은 사단
이 막을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17,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유대인으로서 개종한 기독교인으로,하나님의 계
명을 지키며(유대교)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기독교적)입니다.
이스라엘 그들은 하나님의 약속된 백성으로 선민(選民)이었습니다.지금도 이스
라엘은 세계에 하나님을 증명한 백성이요, 성경 속에 하나님과 동행한 역사적
(歷史的) 백성입니다.
성경에 과연 말세의 시험과 환난이 너무 심하여 신앙이 더 좋은 자들만 공중
휴거시키신다는 말씀이 있는가요? 없습니다. 안식교 교도들은(다른 이단들도)
조사 심판을 주장하고 예수께서 이미 공중에 임하셨으며 조사 중인데 그들의
교리대로 따라야 구원이 있다 주장합니다. 터무니없는 가설이요 이단입니다.
그 뒤 곧 성도들의 환난이 예고되는데(13장) 12장의 여자가 교회고, 교회는 보
호를 받아 피난가게 된다거나,혹은 중간 휴거설이라 하여 11장의 두 증인이 곧
12장의 여자와 동일시하여 교회의 휴거로 보는 것은 더더욱 옳지 못한 해석입
니다.
3. 핍박의 정체
7-8, '하늘'은 영적 하늘입니다(우라노스, oujranov", heaven). 그러니 전쟁도
영적입니다.
'용'(드라콘, dravkwn)은 사단이며,사단과 그 부하들 그리고 가브리엘과 그 천
사들이 대결전을 치르게 됐습니다. 공중 세력은 무너졌다는 것입니다(엡 2:2).
9, '큰 용', 사단은 하늘에서 내어 쫓겨났습니다.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 한즉,창세기 3장에 뱀 속에서 하와를 유혹하여 범죄케 하던 그 뱀입
니다.
10-11, '참소하던 자', 사단이 땅에 떨어져 내려갔으므로 찬양이 있습니다. 이
놈이 땅에 내려갔으므로 땅에 있는 성도들은 더한층 괴로울 것입니다.
12, '자기의 때',사단이 성도를 괴롭히고 세속을 죄악으로 유도할 때(카이로스,
kairov")로 그가 괴롭힐 영적인 때가 다되어 가는 줄 알았습니다. 마8:29에 예
수를 만난 귀신들이 자기들의 마지막 때가 되기 전에 예수께서 그들을 괴롭힐
까봐 외칩니다(' ... 때가 이르기 전에 우리를 괴롭게 하려고 여기 오셨나이까
하더니').
구약 바벨론왕 느부갓네살은 짐승의 정신을 받아 7년을 짐승처럼 땅에 기어다
니며, 짐승처럼 풀을 먹으며 살아야 하는 저주를 받은 일이 있습니다.
말세에 하늘에서 영적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사단의 결투입니다.마귀는 결국
그의 권좌(공중 권세 잡던 자, 엡2:2)에서 추방됩니다.
땅에 내려올 때 가장 큰 세속의 힘을 가지기를 원하는 세계 대통령인 적그리
스도의 가슴에 입신(入神)합니다. 그때 적그리스도의 심령은 무서운 힘과 통치
력을 가진 자로 변신하는데 이를 짐승이라고 표현하게 됩니다. 마귀는 용이요,
용은 짐승과에 속하므로,
벧후 2:12 '그러나 이 사람들은 본래 잡혀 죽기 위하여 난 이성 없는 짐승 같
아서 그 알지 못한 것을 훼방하고 저희 멸망 가운데서 멸망을 당하며'라고 했
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인 유대인은 영원히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유대인에 대한 구원의 환상을 보고 기독 신자인양으로 오인하여 성경을 풀어
나가므로 휴거론이니 중간 휴거설이니 하는 가설이 생겼습니다. 그 본 계시록
에 나타난 유대인의 구원은 정통 유대인입니다. 이것을 알고 분리하여 해석한
다면 계시록을 이해하는데 90%를 통과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우리의 종말
에 대한 관심 중에 과연 유대인들은 포함되지 않아야 할까요?
* 최용우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4-12-11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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