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백두산천지 에이브러함 링컨은 유모어를 즐기는 사람으로도 유명하다. 그런데 문제는 웃기는 이야기를 읽어주었지만 그 우스운 이야기를 듣고도 웃는 각료가 하나도 없었다는 것이다. * 지금이 바로 그 때입니다. 링컨의 편지 남북전쟁중 가장 치열했던 게티즈버그 전투 때 링컨은 마이드 장군에게 공격 명령을 내리면서 편지 한통을 보냈습니다.
그는 노예폐지 성명서 발표를 논의하기 위한 중대한 각료회의에서 그 시대에 유명한 해악가인 아터머스 워드가 쓴 책 에서 아주 재미있는 장을 뽑아 읽어주었다.
그들은 웃기는커녕 이러한 중요한 회의를 주재하면서 이렇게 경솔한 해악으로 시작하는데 대해 아연 실색하는 표정이었다.
이런 각료들의 기분을 알아차린 링컨은
"여러분! 왜 웃지를 못하십니까? 우리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이 두려운 문제를 가지고 긴장 속에 사는데 우리가 웃을 때 만약 웃지도 못한다면 우리는 다 긴장에 묻혀서 죽었을 것입니다"
"나는 물론이지만 여러 각료 분들도 웃음이라는 약이 필요한 때입니다."
-프랭크 미너스 :불가능을 극복하는 7 가지 원리, 중에서. -
* 웃음은 부작용이 하나도 없는 진정제이다" : 아놀드 그라소우.
* 웃음은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 : 잠언 17: 22
“존경하는 마이드 장군, 이 작전이 성공한다면 그것은 모두 당신의 공로입니다.
그러나 만약 실패한다면 장군은 링컨 대통령의 명령이었다고 말하시오. 그리고 이 편지를 모두에게 공개하시오.”
공로는 아랫사람에게 돌리고 책임은 자신이 지는 자세를 갖춘 모습이야말로 현대인들에게 요구되는 지도자의 자세가 아닐까요?
이것이 바로 링컨이 죽어서도 자신의 지도력을 인정받는 이유입니다.
-단성 제공-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