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2차 대전 때 일본군은 태국 콰이강에 다리를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동남아를 모두 점령하려는 전략 가운데 가장 큰 계획인 군사와 군수물자 수송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일본군은 영국군 포로를 이용해서 그 다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일본군은 중요한 장비를 잃어버렸습니다. 일본군은 영국 포로들이 조직적으로 작업을 방해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포로들을 연병장에 집합시켜 놓고 총부리를 들이대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장비를 숨긴 자는 자수하라. 만일 셋을 셀 때까지 자수하지 않으면 모두가 총살이다. 하나, 둘, 셋을 외치려는 순간 한 병사가 앞으로 나서며 “내가 숨겼습니다. 강물에 던져버렸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순간 총성이 울리고 그 포로는 피를 흘리며 쓰러져 죽었습니다. 며칠이 지났습니다. 일본군 창고에서 그 장비가 발견되었습니다. 일본군이 그곳에 잘 간수해놓고 잊어버렸던 것입니다.
한 사람의 희생으로 모든 사람들의 목숨을 살리게 된 것입니다. 예수님의 죽음으로 우리가 생명을 얻었다는 사실을 잊어버려서는 안 됩니다. 오늘도 우리를 대신해 돌아가신 주님을 생각하며 사십시오.
주님, 주님의 죽으심으로 생명을 얻었고 자유롭게 되었음을 늘 기억하게 하옵소서.
하루 중 주님을 의식하는 순간이 얼마나 됩니까?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