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고전예화 3. 처녀 클레멘타인의 지혜
넓고 넓은 都市가에 오막살이 집 한 채. 사업하는 아버지와 철이 들고 꽃처럼 아름다운 딸 클레멘타인이 다정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사업이 어려워 할 수없이 늙고 영악한 고리대금업자에게 사업 자금을 빌려 썼습니다. 사업은 뜻대로 되지 못하고 실패하였습니다. 빚 독촉을 받았으나 갚을 능력이 없었습니다. 고리대금업자는 이 빚을 갚지 않으면 감옥으로 보내겠다고 으름장을 놓았습니다. 아버지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빚을 갚지 못하여 자신이 감옥에 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사랑하는 클레멘타인은 어떻게 할 것인가? 전과자라는 낙인찍힌 딸의 장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어느 날 고리대금업자는 최후 통첩을 전하려고 이 집에 왔다가 아름답고 싱싱한 클레멘타인을 보았습니다. 이 고리대금업자는 이 처녀를 본 순간 엉뚱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는 이 불쌍한 아버지에게 당신 딸을 내게 준다면 빚을 탕감하여 주겠다고 제의하였습니다. 아버지는 펄펄 뛰었습니다. 죽으면 죽었지 그렇게 할 수 없다고 딱 잘라 말하였습니다. 클레멘타인은 이 대화를 듣고 있었습니다. 며칠 후 고리대금업자로부터 아주 묘한 제안이 들어 왔습니다. 당신이 내 빚을 갚지 못하는 한 감옥에 가게 된다. 그러나 나의 제안을 받아들인다면 빚을 탕감하여 주겠다. 그 제안이라는 것이 아주 묘하였습니다.
(가) 모월모시 나의 집에서 양측 증인들을 세운다.
(나) 하얀 돌, 검은 돌을 넣은 통 속에서 클레멘타인이 제비를 뽑는다.
(다) 하얀 돌을 뽑으면 클레멘타인도 자유, 빚도 탕감.
(라) 검은 돌을 뽑으면 클레멘타인은 내게로 시집오고, 빚은 탕감.
(마) 이 조건 자체를 거부하면 당장 감옥으로 보내겠다.
아버지는 끝까지 거부하였으나 클레멘타인이 오히려 아버지를 위로하고 이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하였습니다.약속한 날 아침 고리대금업자의 거실에서 양측 증인과 당사자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것은 이 영악한 고리대금업자가 손재주 좋은 사람을 구해와서는 모든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제비뽑기 통 속에 하얀 돌과 검은 돌을 집어 넣는 척 하면서 실은 검은 돌 두 개를 집어 넣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보지 못하였지만 자신의 운명을 판가름 할 제비뽑기 통을 두눈 크게 뜨고 주시하던 클레멘타인만은 그것을 보았습니다. 그 통 속에는 검은 돌 뿐 이었습니다! 클레멘타인의 입술에서 작은 한숨이 나왔습니다. What shall I do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