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는 형제들과 함께 지낼 때 말을 조심해라”고 하셨다.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는 아주 나쁜 말이 있다. 그것이 무엇일까? “바보”라는 말이다. 바보라는 말이 가장 큰 욕이다. 그러므로 절대 다음과 같이 욕하지 말아야 한다.
“이 바보야.”
“이 멍청한 놈아.”
“이 미련한 놈아.”
“이 어리석은 놈아.”
성경에서는 절대 이런 말을 하지 말라고 했다.
예수님께서 산상보훈에서 “왼 뺨을 치는 자에게 오른 뺨을 돌려 대라. 원수를 사랑하고 너희를 미워하는 자를 위해 축복하라”고 하셨다.
그 후 이어서 하신 말씀이 천국 백성들이 해야 할 언어생활에 대해 가르치셨다. 그것은 “너희는 형제에 대해 바보, 미련한 놈이라 하지 말라”는 것이었다.
남편이 아내에게 “이 바보 같은 여자야. 내가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 아직도 몰라?”라고 하거나 아내가 남편에게 “이 바보 같은 남자야. 내가 어떤 옷을 좋아하는지 아직도 몰라?”라고 말해서는 안 된다.
자녀가 부모에게 “이놈아, 너는 성적표가 이게 뭐냐? 이 돌대가리 같은 놈아”라고 하거나 자녀가 부모에게 “엄마는 그것도 몰라? 엄마는 바보야”라고 해서는 안 된다.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쉽게 튀어나오는 단어가 “바보”라는 말인데 대신 “천재”라는 말을 써야 한다. 다음과 같이 칭찬해 주라.
“당신은 천재에요.”
“너는 천재란다.”
<김열방 목사/잠실목자교회>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