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인간의 뇌는 약 1-1.5Kg 정도인데, 침팬지는 420g, 고양이가 30g, 코끼리는 6Kg이라고 한다. 코끼리를 보면 인간의 뇌가 무겁다고 지능지수가 높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인간의 뇌에는 뉴런neuron이라고 하는 신경세포가 있다. 이것은 한 사람의 뇌 안에 약 1천억 개가 있는데 한 개의 신경세포에 1000개의 연결고리가 있다고 한다. 그 신경세포의 크기는 100뉴런을 할 줄로 놓았을 때 1mm다. 1000억 개의 뉴런을 한 줄로 연결하면 1000Km가 되는 셈이다.
전기신호로 입력된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뉴런은 엄청난 공간을 갖고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거대한 잠재능력을 갖고 있는 단백질 덩어리가 인간의 뇌다.
어떤 사람은 그 뇌의 능력을 전혀 사용하지 못하고 마치 노숙자와 같이 무능하고 비참한 삶을 살아간다. 반면에 다른 부류의 인간들은 그 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세상을 놀라게 하는 발명품들을 제작하거나, 뭔가 남다른 탁월한 업적을 남기기도 한다. 핵심은 자신의 뇌를 얼마나 올바르게 잘 활용하며 살고 있느냐는 점이다.
그 뉴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인간의 생각이라고 한다. 부정적이고 안 좋은 나쁜 생각을 하면 뉴런은 그러한 영향을 받아서 모든 세포가 그 생각대로 반응을 한다는 것이다. 반대로 기쁘고 즐거우며 좋은 생각들을 하면 뉴런은 그와 같은 모습을 이루기위한 쪽으로 움직이며 준비를 하게 마련이다. 옛 속담에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있다. 그게 틀린 말이 아니다. 어떤 말을 하고 그 말대로 될 것을 생각하고 있다면 뉴런은 그 말대로 되기 위한 쪽으로 준비를 하게 된다.
청소년들이 계속해서 사람들을 죽이는 폭력성이 강한 게임을 한다면 어떻게 될까. 분명히 안 좋은 사건들이 생기거나 불행한 미래가 찾아올 지도 모른다. 신경세포가 안 좋은 영향력을 받게 되면 파괴적인 감정이 노출되고 그 결과 또한 비참해진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참된 진리와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도를 지속적으로 선포하고 있다. 그 성경의 말씀이 어떤 사람들의 생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이미 그들은 놀라운 축복의 삶을 시작하고 있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하나님은 인간들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갈 때 행복해지고 건강하며 복을 받을 수 있도록 뇌를 창조하셨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