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때를 기다리라
과거 강대국이었던 그리이스와 페르시아 전쟁 때의 일입니다. 페르시아의 함대가 쳐들어온다는 급보를 전해들은 그리이스는 데미스토클레스를 총지휘관으로 임명하여 그들이 공격하기 전에 선제 공격을 가하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그리이스 병사들은 출전 준비를 끝내놓고 총지휘관의 명령이 떨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총지휘관인 데미스토클레스는 출전할 기색이 보이지 않고 오히려 적이 쳐들어오기를 바라는 사람처럼 가만히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병사들은 술렁이기 시작했고, 나아가 그를 비방하고 야유를 퍼붓기까지 했습니다. 심지어는 그에 대한 반란이 일어날 조짐까지도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무런 소리도 못들은 척 조용하기만 했습니다.
그러던 중 침묵하던 사령관은 드디어 공격 명령을 내리고 앞에 서서 지휘를 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는 육풍이 불어오기를 기다렸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그리이스는 노를 젓는 사람이 없이 바람을 등에 업고 전인원이 전투에 참여하여 큰 승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때를 참아 기다릴 줄 알아야 합니다. 그 하나님의 때가 이르면 순풍에 돛을 단 듯이 모든 게 순조롭게 해결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소망으로 구원을 얻었으매 보이는 소망이 소망이 아니니 보는 것을 누가 바라리요 만일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을 바라면 참음으로 기다릴찌니라"(롬8:24-25)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