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1.유념하라. 재력이나 권력 앞에서, 뇌가 작동을 정지해 버리는 사람들은, 이상도 하지, 예술이나 지식 앞에서도 뇌가 작동을 정지해 버린다. 한 번 주어진 인생을 천박한 영혼으로 살고 싶지 않다면, 재력이나 권력 앞에서 그대 스스로 각별히 유념하라.
OECD 국가들 중 우리나라의 행복지수는 그리 높은 편이 아닙니다. 자살율과 자살증가율은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행복지수가 높지 않다는 말은 불행지수가 높다는 말과 같습니다. 이제 무엇이 문제인가를 자각해야 할 때입니다.
3.이제 시대는 달라져야 합니다. 물질의 풍요보다는 정신의 풍요를 추구하는 시대. 성적보다는 인성을 중시하는 시대. 머리 좋은 사람이 많은 시대보다 마음 좋은 사람이 많은 시대. 그런 시대가 훨씬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신념을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4.색깔 나누기. 편 가르기. 지역감정. 진보와 보수. 친북과 친일. 노빠와 명빠. 그리고 알바들. 구역질 나는 단어들이다. 어떤 언행도 다 저 빌어 먹을 놈의 정치적 냄비에다 처넣고 버무려서 비난하거나 칭송한다. 날보고는 닥치고 글이나 쓰란다. 푸헐.
5.배는 고파도 막은 오른다. 연극하는 사람들이 자주 들먹거리는 말입니다. 당신은 배가 고파도 당신이 추구하는 일을 버리지 않을 자신이 있습니까. 예술에 온 생애를 걸고 오늘도 전심전력을 기울이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6.어떤 종교인들은 수많은 사람들이 자기 때문에 종교를 혐오한다는 사실을 전혀 상관치 않고 때와 장소를 불문, 열심히 선교활동을 벌립니다. 자기 모습도 못 보는 사람들 눈에 예수나 부처가 보인다니 아무리 생각해도 신기할 따름입니다.
7.아집과 편견으로 점철된 종교인들이 순박한 사람들에게 전도를 하는 모습을 보면 구정물로 새하얀 옥양목 빨래를 하겠다는 의도와 흡사해 보인다. 주기도문에는 우리를 시험에 들지 말게 하옵시며, 라는 대목이 나오지만 현실적으로 그러기는 불가능하다.
8.종교에 대한 이야기만 꺼내면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다툼만 계속되고 결론은 나지 않습니다. 화자들이 본질을 망각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종교의 본질은 천지개벽을 하는 날이 오더라도 '내가 알고 있는 종교만 옳다'가 될 수는 없습니다.
9.제게 하나님이 맞느냐 하느님이 맞느냐를 물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소나무와 솔낭구는 다른 나무일까요.
10.지금 고통받고 계십니까. 하나님께서 그대에게 아주 큰 능력이나 기쁨을 드리기 위해 그대를 담금질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제가 실전을 통해 확인한 바에 의하면 하나님의 사전에는 공짜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주저앉으면 말짱 꽝이고 견디면 정말 대박입니다.
-이외수 트위터에서 http://twtkr.olleh.com/oisoo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