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쓸모없는 지식
옛날 어느 시대에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장원 급제를 해 20살에 벼슬을 하게 된 젊은이가 있었습니다.
자만심으로 가득 차 있는 그 젊은이는 벼슬자리를 하자마자 그 마을에 있는 현자를 찾아갔습니다. 그리고는 현자에게 이 마을을 다스리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할 것 같으냐고 물어봤습니다. 현자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착한 일을 베푸시면 됩니다.”
그 말을 들은 젊은이는 그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인데 현자라는 양반이 그것밖에 할 말이 없느냐며 떠나려고 했습니다. 그러자 현자가 붙잡으며 차를 한잔 하라고 해 젊은이는 다시 앉았습니다. 그런데 현자가 자신의 찻잔이 넘치도록 찻물을 계속 붓는 것이었습니다. 젊은이는 짜증을 내며 찻물이 넘친다고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그러다 현자가 “찻물이 넘쳐 방바닥을 적시는 건 아시는 분이 지식이 넘쳐 인품을 망치는 것은 왜 모르십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비록 자만심이 차 있었지만 총명했던 그 젊은이는 이 말을 듣고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부끄러워졌습니다. 황급히 자리를 떠서 나가려다 그만 문지방에 머리를 부닥치고 말았습니다.
현자는 웃으며 다시 말했습니다.
“고개를 숙이면 부딪치는 법이 없습니다.”
많이 아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많이 실천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예배에서 들은 말씀과 읽은 말씀 중에 얼마나 실천하고 계십니까? 알면서도 깨닫지 못하는 것은 쓸모없는 지식입니다. 아는 만큼 실천이 중요함을 기억하십시오.
주님, 말씀 하나를 듣더라도 바로 실천하게 하소서.
예배시간에 들은 말씀을 한 주간 살면서 적용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