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성서를 보면 십자가의 도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했다. 하지만 세상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십자가의 도가 무가치하고 미련하게 보일 수 있다. 불신자들은 지혜롭게 고난을 피해가면서 평안하게 살려고 애를 쓰지만,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은 삶의 자세가 다르다. 오히려 자신 앞에 놓여있는 고난과 고통의 십자가도 피하지 않고 달게 진다. 그것이 불신자와 그리스도인의 차이다.
고난주간이 되면 어떤 목사님은 세 개의 작은 못으로 만든 빨간 십자가를 양복주머니 속에 넣고 다니며 수시로 어루만진다. 그것을 보고 만지며 느낄 때마다 주님의 고난을 묵상하기 위해서이다. 평상시에는 그렇게 못했어도 고난주간만이라도 그 십자가의 도를 눈물어린 마음으로 되짚어보자는 뜻이다.
십자가의 도를 따르게 되면 삶의 문제는 작아지고 영성은 커진다. 세상 사람들이 추구하는 가치는 점점 작게 보이고, 복음의 가치는 더욱 크게 느껴진다. 그리스도인은 물질에 이끌리는 어리석은 삶이 아니라 십자가의 도를 귀하게 여기며 사랑하는 삶을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 그리스도인의 삶이 점진적으로 변화된다. 십자가의 도를 인생의 이정표로 삼아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충만 된 믿음의 삶이 힘차게 전개될 수 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1:18)
최신댓글